SEARCH

상세검색
'위로'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데살로니가후서: 기다림 2부_위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16

우리는 이 약속을 이해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우리는 항상 죄인으로 살아왔고 이 세상은 온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부족함이 완전히 사라진다면 어떨까요? 제가 말씀드렸지만 데살로니가(전후)서는 둘 다 영원을 바라보며 사는 모습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이것은 데살로니가후서에서 더 많이 나타납니다.제가 만든 매우 창의적인 부제목은 “기다림 2부”이며 이번에는 행동이 아니라 위로입니다. 바울이 전하는 이 궁극적인 위로는 이미 회심했지만 천국에는 아직 이르지 않은 현실 사이에서 어려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

세 번째 질문은 ‘아기의 사산을 경험한 후에도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잃지 않으면서 어떻게 슬퍼할 수 있을까요?’입니다. 이 질문은 난제이고 무거운 질문입니다. 왜냐하면 자녀를 잃는 경험은 자기 고유의 경험이기 때문입니다. 구약 성경에서 하나님께서 어떤 약속을 보증하기 원하실 때 그 방식은 그분이 맹세를 하는 거였습니다. 자신의 성품에 맞는 자신의 말로 말입니다. 그것이 가장 깨뜨릴 수 없고 바꿀 수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 자신보다 더 확실한 건 없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고통 중에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잃지 않기를…

엘리사벳을 위로하는 마리아
[특집] 작성자 by Sandra McCracken 작성일 2023-11-25

[Songs of Hope: A TGC Advent Concert]TGC 크리스마스 콘서트 '소망의 찬양'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찬양사역자들의 출연으로 크리스마스 찬양과 성구들이 매우 잘 구성된 콘서트입니다. 찬양과 시와 말씀을 통해 평안을 누리고 소망을 얻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두 번째 질문의 두 번째 부분은 내게 맞는 상담사를 선택하는 방법에 관한 것인데요. 아주 훌륭한 질문입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만 몇 가지만 제가 다뤄 보겠습니다. 저는 좋은 상담사를 찾기 위해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늘 그렇듯이 반짝인다고 다 금은 아닙니다. 성경적인 상담이라고 하는 모든 것이 반드시 성경적인 상담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제가 사람들에게 찾아보라고 권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훈련시킬 때 돕는 것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먼저, 개인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상담사를 찾으라고 권합니다…

성령은 우리를 어떻게 도우십니까?
[특집] 작성자 by Leo Schuster 작성일 2023-04-20

Question 37성령은 우리를 어떻게 도우십니까?성령은 우리 죄를 깨닫게 하시며, 우리를 위로하시고 인도하시며, 영적 은사와 하나님께 순종하려는 열망을 주십니다. 또한 우리가 기도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하도록 도우십니다.레오 슈스터"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예수의 말씀은 내게 충격이었다. 이 말씀은 우리를 겸손하게 하고 새롭게 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일부가 아닌 모든 부분에서 우리에게는 예수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일깨우기 때문이다.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성령을 보내셔서 처음부터 끝까지 우리…

낸시 거스리_비신자와 사별한 사람을 위로하려면?
[Q&A] 작성자 by Nancy Guthrie 작성일 2022-07-03

죽은 사람의 영원성에 대해 당신이 확신하지 못하거나 확실히 알 수는 없지만 당신이 믿을 수 있는 한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옳은 일을 하실 것이라는 사실을 믿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신뢰할 때 우리가 하고 있는 것은 신뢰를 쌓거나 위로를 찾는 일을 보이는 것에서 찾으려 하지만 그 사람의 삶에서 명백하게 볼 수 없는 것보다는 오히려 하나님의 성품에서 위로를 찾고 거기에 신뢰를 두는 겁니다. 우리는 완전히 확신하고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그분이 옳은 일을 행하실 것임을 말입니다. 그래서 질문은 우리가 이 사실로 안위를 얻을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