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시편'에 대한 총 3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고통이 유익이 되고 있나요?
[클리닉] 작성자 by John Dunlop 작성일 2024-04-25

저는 교회가 때로 너무 축하하는 분위기인 점에 우려를 느낍니다. 매우 승리주의적입니다. 우리가 주로 이야기하는 것들은 하나님을 아는 놀라운 경험, 우리가 가진 놀라운 희망, 우리가 기독교인으로서 살 수 있는 삶의 질 같은 것들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사람들이 고통이 유익이 되도록 준비시키고 있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이 두 단어를 붙여서 얘기하지는 않죠. 어떻게 하면 고통이 유익이 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우리가 어려운 시기를 겪으면서도 하나님을 신뢰하며 믿음이 성장할 수 있을까요?사람들은 하나님이 신실하시다는 것을 배울 필요가 …

큰 위안이 되는 시편 103편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18

내게 수많은 위로를 주고 나를 붙들고 격려하며 영적으로 먹여준 시편은 103편입니다. 이 시편은 흥미 있게 시작합니다. 시편 기자는 자신에게 말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고 자기 자신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의 거룩한 이름을 송축하라” 다음 절은 보통 고어체의 효과를 살려 번역되어 있습니다. “그의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 아무도 그런 식으로 말하지는 않죠. 저는 그것을 재번역하자면 ‘그가 행하신 모든 일을 기억하라’고 하고 싶습니다. 그 말씀…

고난을 스승으로 삼는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11

인내를 배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사라지지 않는 힘든 일을 계속 견디며 가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인내를 배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정말로 없었으면 하는 것을 대면하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존재한다는 사실에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틴 루터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는 시편 119편에서 이것들을 찾아냈습니다. 이 세 가지 방법은 시편 119편의 요약입니다. 그가 말하기를 첫 번째 방법은 라틴어로 meditation, 즉 묵상입니다. 성경 말씀을 묵상하며 말씀을 마음에 새기는 겁니…

존 파이퍼_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29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의 거룩한 이름을 송축하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며 그의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 그가 네 모든 죄악을 사하시며 네 모든 병을 고치시며 네 생명을 파멸에서 속량하시고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시며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하게 하사 네 청춘을 독수리 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 여호와께서 공의로운 일을 행하시며 억압 당하는 모든 자를 위하여 심판하시는도다 그의 행위를 모세에게 그의 행사를 이스라엘 자손에게 알리셨도다 여호와는 긍휼이 많으시고 은혜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고 …

시편: 정직한 은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23

오늘 성경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우리가 공부하는 내용을 다시 말씀드려 봅니다. 우리는 성경의 각 책을 요약해 보고 있습니다. 이것은 역사에 따른 요약이 아니며 개요를 살피는 것도 아닙니다. 우리의 목표는 복음의 흔적을 찾는 것입니다. 성경의 모든 책에서 말입니다. 여기서 기억해야 할 중요한 점은 성경은 여러 이야기의 모음집도 아니고 신학 자료도 아니며 일상 생활을 위한 많은 분량의 지혜 문서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의 이야기입니다. 이것을 다른 말로 잘 표현해 본다면 성경은 신학적인 주석이 달린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현구 목사_하나님의 복으로 이루어지는 변화
[설교] 작성자 by 정현구 작성일 2023-04-25

변화는 어떻게 오는가? 변화돼야 될 사람이 바로 난데 성경은 어떻게 보는가? 성경은, 인간이란 하늘과 땅 사이에 서서 하늘과 땅을 이어주는 존재다. 구약 성경에도 보면 선택된 백성을 제사장 백성이라고 부릅니다. 제사장은 하늘과 땅 사이에 서서 하늘과 땅을 이어주는 백성이라는 뜻입니다. 한번 생각해 보십시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일어나 걸으려고 애를 씁니다. 그러도 한 일 년쯤 되면 아장아장 걷기 시작하고 그러다가 제대로 걸으면서 비로소 인간다운 삶이 시작이 되죠. 일어나서 걷는 모습은 곧 하늘과 땅을 이어주는 수직, 실제 이런 존…

팀 켈러와 캐시 켈러_시편 기도는 어떻게 하나요?
[Q&A]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1-22

[팀 켈러] 때로 시편이 실제로 기도가 되는 겁니다. ‘오 주님, 이렇습니다. 오 주님, 저렇습니다’ 그리고 시편에 실제로 자신의 말을 넣어 자신의 기도가 되게 하는 거죠. 때로 자신의 기도 내용을 넣기도 하고요. 만일 시편이 죄에 대해서 말하고 있으면 자신의 죄를 거기에 넣는 거죠. 만일 시편 기자가 복 주심에 대한 감사를 말하고 있으면 자신이 받은 복을 넣어 기도하는 겁니다. 이런 것들은 가장 쉬운 방법들입니다. 좀 더 어려운 것들은 기도문 같지는 않고 때로 선언문과 같습니다. 때로는 권고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시편들도 기도로…

[캐시 켈러] 저는 제 경험을 바탕으로 제가 한 것만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하나님께 고함치고 울고 소리지릅니다. 하나님께 소리를 지른다고 하는 말은 조용하지 않을 걸 의미합니다. 그것은 마치 이런 식입니다. ‘약속하셨잖아요. 제게 얼굴을 보이시겠다고 약속하셨잖아요. 저는 당신이 약속을 이행하시기를 원해요. 어디 계신거예요?’ 저는 정말로 이렇게 했습니다. 저는 울겠고 고함칠 겁니다.[팀] 매우 많은 시편에서 작가들은 ‘나는 등돌림만 받는다’는 것처럼 느낍니다. 시편 작가가 그 표현을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많은 시편이 지속…

존 파이퍼_성경에 대해 감사해야 할 이유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1-14

여러분이 모든 감사할 것들 중에서 가장 감사해야 할 것은 성경이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되었으며 그 의미는 성경은 그분의 말씀이며 우리를 만드시고 우리를 구속하신 이가 우리에게 기록해 주셨다는 겁니다.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기록해서 혼동되지 않도록 말입니다. 그분이 누구신지, 그분이 무엇을 하셨고 그분의 계획이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 구원을 받고 그분 앞에 바르게 설 수 있는지 우리 삶에 관한 많은 것들에 대해서요. 예수님께서 친히 피를 흘리심으로 죗값을 지불하셔서 죄인인 우리가 그것을 알 수 있고 받아들여서 이를 통해 구원을…

말씀 기도 클리닉 Day 3: 시편 67편
[클리닉] 작성자 by Don Whitney 작성일 2022-10-27

[기도하는 게 힘드나요? 늘 같은 기도에 같은 것에 대해서 기도하나요? 5회에 걸쳐 진행되는 도널드 휘트니와 함께하는 말씀 기도 클리닉은 건강하고 지속적이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기도의 삶을 세우기 위해 오랜 세월에 걸쳐 증명된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기도가 짐이 아니라 기쁨이 되도록 성경으로 기도하는 법을 제공해 줍니다]1. 도널드 휘트니와 함께 하는 말씀 기도 클리닉2. 말씀 기도의 6가지 유익3. 말씀 기도 클리닉 Day 1: 시편 23편4. 말씀 기도 클리닉 Day 2: 시편 37편5. 말씀 기도 클리닉 Day 3: 시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