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클리닉

말씀 기도 클리닉 Day 3: 시편 67편

Praying the Bible with Don Whitney: Day 3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Don Whitney /  작성일 2022-10-27

본문

[기도하는 게 힘드나요? 늘 같은 기도에 같은 것에 대해서 기도하나요? 5회에 걸쳐 진행되는 도널드 휘트니와 함께하는 말씀 기도 클리닉은 건강하고 지속적이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기도의 삶을 세우기 위해 오랜 세월에 걸쳐 증명된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기도가 짐이 아니라 기쁨이 되도록 성경으로 기도하는 법을 제공해 줍니다]


1. 도널드 휘트니와 함께 하는 말씀 기도 클리닉

2. 말씀 기도의 6가지 유익

3. 말씀 기도 클리닉 Day 1: 시편 23편

4. 말씀 기도 클리닉 Day 2: 시편 37편

5. 말씀 기도 클리닉 Day 3: 시편 67편

6. 말씀 기도 클리닉 Day 4: 데살로니가전서 2장

7. 말씀 기도 클리닉 Day 5: 요한복음 5장


[말씀 기도 클리닉 Day 3: 시편 67편]


말씀 기도 클리닉에 함께 참여하심에 감사합니다. 지난 시간에는 말씀 기도에서 특히 시편을 사용하는 유익과 그 유용성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편 67편을 살펴보겠습니다. 어떤 시편은 오직 하나님께 찬양과 경배만을 표합니다. 다른 시편은 시편 51편처럼 고백으로 시작하고 다른 시편은 감사로 시작합니다. 그런데 시편 67편은 간구로 시작합니다. 1절은 탄원으로 시작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사 복을 주시고 그의 얼굴 빛을 우리에게 비추사” 제가 오늘 기도한다면 저는 첫째 구절로 기도하겠습니다.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사 복을 주시고” 저는 정말로 필요해서 하나님께 간절히 구해야 할 걸 생각하고 곧바로 그것을 간구할 겁니다. ‘주님 은혜를 베푸어 주소서. 제가 간구할 자격도 없고 내가 얻은 바도 아니고 오직 당신의 은혜로만 가능하오니 은혜를 베푸시사 간절히 기도하오니 은혜를 베푸시고 복을 내려 주소서.


이런 기도는 아마도 이 첫 구절부터 깊은 감흥을 느끼게 할 겁니다. “그의 얼굴 빛을 우리에게 비추사” ‘주님, 우리가 주님의 임재를 느낄 수 있게 하소서. 주의 풍성한 은혜의 복을 깊이 맛보게 하소서.’ 그 순간을 잠간 누리고 다음 구절로 넘어 갈 수 있습니다.


“주의 도를 땅 위에, 주의 구원을 모든 나라에게 알리소서” 이 말씀은 저의 동기를 바르게 잡아줄 겁니다. 필요하다면 첫 구절에서 이렇게 간구할 겁니다. ‘주님, 우리에게 복을 주시사 복음의 문이 열리게 하소서. 당신의 도가 이 땅에 알려지기를 기도합니다. 이 기도에 응답하시고 복을 내려 주시사 이 기도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기 위한 문이 열리게 하소서. 당신의 구원하는 능력이 우리 삶의 간증이 될뿐만 아니라 모든 나라가 알게 하소서.’


다음 구절 말씀처럼,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그래서 기도가 확장되어 나라들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기 시작합니다. 나 자신에 대한 것뿐만 아니라 세계 선교에 대해 기도하기 시작합니다. 복음이 전 세계로 잘 전파되기를 기도합니다.


이는 다음 구절로 인도합니다. “온 백성은 기쁘고 즐겁게 노래할지니” 그래서 더 열린 마음으로 기도합니다. 모든 언어, 민족, 백성과 나라가 복음을 통해 그리스도께 나오도록 기도합니다.

 

이것이 이 시편이 외치는 바입니다. 이 마음으로 계속 5-7분 동안 시편 67편으로 말씀 기도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피커 Don Whitney

도널드 휘트니는 남침례신학교(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의 부학장으로 섬기며 24년 동안 목회 사역을 감당 했다. 'Spiritual Disciplines for the Christian Life' 등의 저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