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복음중심'에 대한 총 2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복음 중심적 설교의 설계와 전달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26

Q11. 목사님의 책 <설교학: 복음 중심적 설교의 설계와 전달>을 간단히 소개해 주시고, 오늘날 바람직한 설교의 기준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는지 말씀해 주십시오.우선, 제 책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20년 동안 설교를 가르치면서 수업을 위해 다양한 교재를 사용했습니다만, 20년 동안 제가 가르쳤던 방식을 책에 담아낼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이 학생들의 설교 5,000편을 경청한 결과라고 하겠습니다. 수많은 평범한 설교를 듣고 배운 결과 좋은 설교의 구성 요소가 무엇인지 …

팀 켈러와 돈카슨이 남긴 TGC DNA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22

Q6. TGC와 TGC 글로벌 네트워크의 관계와 그 발전 방향에 대해 말씀해 주시고, TGC의 중점 추진 사역과 비전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제가 매우 감사하는 것 중 하나는 돈 카슨과 팀 켈러가 이 단체에 남긴 훌륭한 유산입니다. 이 단체가 세워진 맨 처음부터 그들은 진정으로 이 단체가 그들 자신이나 미국 교회에 국한되지 않기를 원했습니다. 그들은 이것이 하나의 운동이 되기를 진정으로 원했습니다. 전통적으로 계승된 복음을 현대 교회에 전하고자 하는 같은 생각을 가진 복음 중심 목회자들의 운동이요. 그러기 위해서는 미국의 몇몇 개인이…

팬데믹 상황 TGC 대표가 되다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08

Q4. TGC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 주시고, 팬데믹 상황 가운데 대표가 되셔서 TGC를 이끄신 소감을 말씀해 주세요.TGC는 같은 생각을 가진 목회자들의 연합으로 구성된 조직입니다. 전통적으로 계승된 복음을 현대 교회에 전하려는 뜻을 가진 분들이죠. 우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역하고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복음 중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신뢰할 수 있고 시의적절하며 매력적이고 현명한 콘텐츠입니다. TGC는 주로 콘텐트와 콘퍼런스를 통해서 전 세계 교회가 사용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합니다. 하나님의 섭리로 돈 카슨과 팀 켈러가…

주님께서 제시하신 복음 조각을 찾아라
[목양토크] 작성자 by 김경석 작성일 2022-04-08

우선 설교 본문이 정해지면 한글 또는 영어 성경 여러 번역본을 한 열 번 이상 스무 번 가까이 읽습니다. 읽으면서 깨달아지고 발견되는 것들을 메모하고요. 또 본문 연구를 통해서 확인해야 될 것들을 메모하죠. 그리고 나서는 원문 성경으로 본문 연구에 들어갑니다. 그래서 이때 번역본 성경과 원문 성경에 어떤 차이점이 있는 지도 확인하고요. 또 본문에 근접 문맥이나 전체 문맥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단어나 문법 배경에 대한 연구를 당연히 하고요. 이렇게 해서 본문의 중심 메시지를 찾습니다. 그렇게 해서 그 본문이 말하고자 하는 중심 메시지…

카슨ㆍ켈러ㆍ파이퍼_복음은 왜 역설적일까?
[Q&A] 작성자 by Don CarsonㆍTim KellerㆍJohn Piper 작성일 2021-01-26
존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1-01-08

*복음중심적 리더십 클리닉 마지막편입니다* "모든 리더에게 하나님의 가장 큰 선물은 신학교의 훈련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은 조직신학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은 당신을 사역에로 부르심이 아닙니다. 놀라지 마세요.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은 성경도 아닙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은 그분의 아들 안에 계신 그분 자신입니다."

롱런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1-01-01

"목회의 결실은 하룻밤 사이에 나오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룻밤에 훅 자라서 쉽게 사그라지는 버섯과 같은 의의 열매를 맺도록 부름을 받은 게 아닙니다."

회복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0-12-24

"모든 목회자는 나름 성화를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목회자도 방황할 수 있습니다. 그들도 민감한 부분이 있기 마련입니다. 슬프게도 영적으로 실패하거나 넘어지는 목회자들도 보게 됩니다. 그래서 교회에서 그리고 목회에서 제가 더 염려하는 부분은 회복보다는 문제를 없애는 것에 우리가 더 능숙해 보인다는 겁니다."

정체성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0-12-18

"우리는 두 곳에서만 우리의 정체성을 찾습니다 . 수직적으로 찾거나 혹은 수평적으로 찾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찾은 새 생명의 아름다움은 그리스도가 우리의 정체성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수평적인 것에서 정체성을 얻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종종 사역의 과정에서 정체성이 바뀌기도 합니다. 그리스도에 속한 정체성이 목회에 속한 정체성으로 바뀌게 되면 목회 상황 안에서 내가 누구인지 말해달라고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