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배우자'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주의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결혼 생활에서 배우자의 학대나 외도나 유기로 상처입은 사람의 경우 우선적으로 그들의 영혼이 하나님께 회복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처를 입었을 경우 고등학교 시절을 생각해보아도 한 여학생에게 차였다면 다른 여학생을 찾아서 차여서 느끼는 외로움을 느끼지 않으려 하는데요. 그것은 때로 반등 효과라고 하는 위험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너무 상처를 입고 마음이 상해서 연약한 마음에 좋지 않은 결정을 하는 거죠.저는 몇몇 사람들을 보았는데요. 한 여성은 나쁜 남자와 이혼을 했는데 예를 들어 학…

여기엔 다루어야 할 몇 가지 사안들이 있는데요. 그 이유는 이 문제가 복잡하지만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배우자의 유기라는 의미가 무엇인가?’ 예를 들어 한 사례를 말씀드리면 한 여성은 간호사로 잘 살고 있으며 불신자와 결혼을 했습니다. 그런데 남편은 침실이 아니고 차고에서 살기로 했습니다. 그는 그녀가 번 돈을 가져다 마약을 사고 마약을 피우거나 했습니다. 차고에 앉아서 음악을 틀어 놓고 그의 친구들과 어울리는 등 결혼 생활과는 완전히 상관없는 사람처럼 살았습니다. 그런데 그는 떠나기를 원치 않았습니다. 그냥 놀고먹고 있었기…

성경이 말하는 이혼의 근거는 넓은 의미로 첫 번째는 성적인 부정(不貞)이고 그 다음 넓은 의미로 두 번째는 불신 배우자의 유기입니다. 고린도전서 7장에서 바울은 이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내가 말하노니 (이는 주의 명령이 아니라)”(12절) 그는 예수님이 하신 말씀에 반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예수님이 언급하지 않은 상황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그는 성령의 감화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는 12절 이하에서 말합니다. “(이는 주의 명령이 아니라) 만일 어떤 형제에게 믿지 아니하는 아내가 있어 남편과 함께 살기를 좋아하거든 …

저의 이름은 짐 뉴하이저입니다. 저는 샬롯에 있는 RTS의 기독교 상담 프로그램 담당자이며 성경적 상담과 제자도 연구소의 소장입니다. 오늘은 이혼과 재혼에 관하여 여러분이 보내주신 중요한 질문에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매우 광범위한 질문인데요. ‘이혼에 대한 성경적 근거는 무엇인가?’입니다. 사실 이에 관하여 제가 저술한 책이 몇 년 전에 출간되었습니다. 30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그래서 5분 동안 제가 그것을 요약하여 드리고자 합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책값을 절약하게 되겠죠…

그래서 영적으로 무관심한 배우자의 상황으로 돌아가 보면 그 무관심은 그들이 변화 단계에서 1단계에 있다는 표시입니다. 그들은 무관심한 단계에 있습니다. 그들은 영적인 것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들이 질릴 때까지 얘기할 수는 있습니다. 영성이 그들에게 제공할 모든 좋은 일들에 대해서요. 교회 활동에 참여하면 그들에게 어떤 좋은 일이 있을지에 대해서요. 하지만 그것은 아무 쓸모 없는 일일 겁니다. 그 대신 복음으로 변화된 방식으로 사는 모습을 그들 앞에 보여주십시오. 그것은 성령의 열매를 보여주는 겁니다.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

하지만 무관심은 보통 하나의 표시입니다. 그것은 누군가 변화의 때에 이르면 실제로 변화를 원하는 때에 나타나는 겁니다. 그것은 변화의 첫 번째 단계에 나타납니다. 이런 이론이 있는데요. 그것은 상당히 잘 연구된 이론입니다. 우리는 늘 세속적인 자료를 다룰 때 약간 조심스러워야 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조금 객관적으로 말씀드립니다. 제가 그것을 읽어드리겠습니다. 누군가를 예수님께 인도하는 데 도움이 되신다면 그 이론을 받아들이면 됩니다. 그것이 그들을 예수님께 인도하도록 돕는다면 그게 중요한 것 아니겠어요? 그것이 지금 그들을 예수님께…

또 하나의 질문은 ‘영적으로 무관심한 배우자에게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였습니다. 이것은 정말로 힘든 일입니다. 이보다 더 어려운 일은 없을 겁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사랑하고 그분이 우리의 모든 것인데 한 몸으로 연합되어야 하는 배우자가 그것에 별로 관심이 없는 것 같다면 그것은 매우 깊은 아픔이고 상처가 될 겁니다.그래서 저는 여러분이 우선 그 부분을 인식했으면 합니다. 이런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이 있으면 힘이 되는 공동체를 찾기를 바랍니다. 힘이 되는 공동체라는 말은 당신에게 그 사람과 헤어지고 다시 시작하라고 하는 공동체가 아…

배우자를 기다리는 삶의 의미
[클리닉] 작성자 by Betsy Childs Howard 작성일 2021-09-04

* TGC코리아가 Crossway와 함께 여성을 위한 영성 회복 클리닉을 시작합니다. 매주 목요일 ‘12회’에 걸쳐 진행되는 ‘영성 회복 클리닉’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분주한 일상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일상에 적용하는 그리스도 중심 묵상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메일 tgckorea.ems@gmail.com 이나 구글지에 등록해 주시면, 이 시리즈를 마무리하며 전체 내용을 편집한 문서를 보내드립니다.***1. Refresh_Introduction여성을 위한 영성 회복 클리닉_인트로2. Refresh - 5 Tips f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