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나라'에 대한 총 1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우리의 직장생활에 도착지가 필요하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4-15

마지막으로 '일과 영성'이라는 책을 보면 중요한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J. R. R 톨킨이 지은 이야기를 저희가 나눈 겁니다. 어떤 화가에 관한 짧은 이야기인데요. 한 나무가 있는 환상을 보고 그 나무를 그리고자 합니다. 그런데 평생토록 별로 그리지 못하죠. 죽기 전까지 그린 그림은 이파리 하나였어요. 죽고 나서 열차를 타고 사후 세계로 가는데요. 그래서 하늘나라로 갔는데 나무가 있었죠. 그는 화가로서 그 나무임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날이 이르면 모든 이가 그 나무를 보리라는 걸 알게 되었죠. 끝으로 기독교 신앙이 여러분에게 제…

이장호 목사_하나님의 나라는 사람입니다
[설교] 작성자 by 이장호 작성일 2022-12-04

아무 희망도 없이 망연자실하여 주저앉아 있을때, 자신도 싫고 모든 것이 다 싫지만 벗어날 수도 없는 그 순간,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다가와 일으켜 주시고 꼭 안아주셔서 은혜를 경험할 때 회심이 일어납니다. 무엇을 위해 사는지 무엇을 향하여 살아야 하는지도 모른 채 그량 살아가는 거예요. 허무한 거죠. "괜찮다" 세상 사람이 너를 가리켜 뭐라고 말하든지 너를 어떻게 쳐다 보든지 나는 괜찮다. 그리고 품에 안아주셨습니다. 생의 방향이 달라진거죠. 무엇이 하나님 나라에 중요한 것인가 하는 점입니다. 사람이 하나님 나라의…

창세기 15장에 아브라함에게 나타나셔서 하나님이 상 하나를 주시는데, 그것이 무슨 상이냐면 "이후에 여호와의 말씀이 환상 중에 아브람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아브람아 두려워하지 말라 나는 네 방패요 너의 지극히 큰 상급이니가"(창 15:1)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준 상 중에 가장 큰 상은 뭡니까? 하나님 자신을 주신 겁니다. 여러분이 시상대에서 받는 상 중에 어떤 상이 가장 큰 상급이냐면 하나님을 만나는 겁니다. 그 시상대에 하나님이 "너가 살아온다고 고생했다. 너가 인생 그 힘든데도 나 믿고 살아온다고 수고…

박준호 목사_당신의 보화는 무엇입니까?
[설교] 작성자 by 박준호 작성일 2022-06-17

모든 인간은 태어나서 자기가 생각하는 보화를 쫓아가요. 자기가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걸 위해 자기 삶을 다 던져요. 여러분은 무엇이 보화입니까? 근데 오늘 밭에 감추인 보화, 진주 비유에서 놀라운 반전이 있는데 밭에 감추인 보화를 모든 걸 다 팔아 산 사람, 극히 값진 진주를 모든 걸 다 팔아 산 사람이 누굴까요? 반전은 그분이 예수 그리스도라는 점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극히 값진 보화로 여기고 우리를 얻기 위해 모든 걸 다 버리셨어요. 하나님이라고 하는 지위를 버렸어요. 왕위를 버렸어요. 신의 능력, 권세를 버렸어요. 그리고 이 …

팀 켈러_부흥은 기도의 도약을 일으킨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5-14

2013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부흥을 나타내는 다섯 번째 신학적 표지로서 평범한 수준을 뛰어넘는 기도의 변화를 설명합니다.

돈 카슨_그 나라에 들어가는 유일한 길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2-22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18세기 조지 휫필드의 예화를 들어 거듭남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돈 카슨_예수님의 동문서답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1-23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요한복음 3장에서 2절과 3절이 어떤 관계를 갖는지 설명합니다.

돈 카슨은 성경에서 하나님 나라가 진술되는 다양한 방식을 소개합니다.

돈 카슨_하나님 나라의 도래를 선포하신 이유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1-06-28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돈 카슨은 예수님이 역사의 무대에 등장하여 하나님 나라의 도래를 선포하시게 된 배경을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