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기억'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큰 위안이 되는 시편 103편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18

내게 수많은 위로를 주고 나를 붙들고 격려하며 영적으로 먹여준 시편은 103편입니다. 이 시편은 흥미 있게 시작합니다. 시편 기자는 자신에게 말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고 자기 자신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의 거룩한 이름을 송축하라” 다음 절은 보통 고어체의 효과를 살려 번역되어 있습니다. “그의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 아무도 그런 식으로 말하지는 않죠. 저는 그것을 재번역하자면 ‘그가 행하신 모든 일을 기억하라’고 하고 싶습니다. 그 말씀…

복음 중심적 설교의 설계와 전달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26

Q11. 목사님의 책 <설교학: 복음 중심적 설교의 설계와 전달>을 간단히 소개해 주시고, 오늘날 바람직한 설교의 기준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는지 말씀해 주십시오.우선, 제 책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20년 동안 설교를 가르치면서 수업을 위해 다양한 교재를 사용했습니다만, 20년 동안 제가 가르쳤던 방식을 책에 담아낼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이 학생들의 설교 5,000편을 경청한 결과라고 하겠습니다. 수많은 평범한 설교를 듣고 배운 결과 좋은 설교의 구성 요소가 무엇인지 …

이재정 목사_사랑 기억
[설교] 작성자 by 이재정 작성일 2023-01-24

내가 온전해진 게 아니라요. 신랑을 기억하므로 방향을 찾은 겁니다. 사랑을 인정하므로 내 속에 그를 채워가는 일들이 더해져 가고 있습니다. 익숙함과 편안함에 나를 내버려 두지 말고 문 밖에서 부르시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영적인 침체를 떨쳐버리고 침상에서 일어나 문을 열고 주님을 마주함으로 주와 더불어 먹고 마시며 동거하는 함께 사는 기쁨이 회복되기를 바랍니다. 힘들고 낙심되며 주님이 안 계신 것 같은 시간들이 나를 괴롭힐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나를 먼저 택해 주셨고 여전히 온전하다 사랑한다고 말씀해 주셨던 주님의 음성을 기억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