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경고'에 대한 총 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미가: 심판의 경고-자비와 은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29

주일 아침 가족과 함께 교회에 갈 때를 생각해보십시오. 지금 받은 은혜를 감사드리러 가는 길입니다. 그런데 아이들에게 화를 내고 소리를 지를 때가 있습니다. 전혀 은혜를 베풀고 있지 않는 것이죠. 완전히 모순된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은혜로 살아가고 은혜에 감사하고 있다고 하면서 말입니다.미가서가 기록된 시기는 호세아와 이사야와 같은 때입니다. 미가는 사마리아와 유다에 대한 심판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진노하신 이유는 백성들이 생각도 할 수 없는 일을 저지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성전에서 우상 숭배…

호세아: 궁극적인 지불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25

우리는 하나님을 버리고 다른 신들을 따라 갔습니다. 부부 간의 말다툼에서는 이기려고 애쓰면서 주님을 기쁘게 하는 일은 소홀히 한 적이 있습니다. 제가 붙인 호세아서의 부제목은 “궁극적인 지불”입니다. 아마도 구약 성경 가운데 이렇게 생생하고 충격적이며 겸허하게 죄와 하나님의 은혜를 볼 수 있는 곳은 없을 것입니다.호세아서는 정말 충격적이고 표면적으로는 이해하기 힘든 책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맥락을 살펴보려 합니다. 호세아의 충격적인 이야기를 이해하려면 하나님의 경고를 이해해야 합니다.이스라엘 백성이 약속의 땅으로 들어가기 전에 하신…

예레미야애가_추방당한 자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04

하나님은 백성들에게 경고하셨습니다. 하지만 백성들은 경고를 듣지 않았습니다. 경고는 심판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경고는 은혜입니다. 하나님이 이미 심판하시려 했다면 먼저 경고하시지 않았을 것입니다.예레미야애가에는 중요한 주제가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부정하고 싶은 주제입니다. 사실 모든 인간은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지만 예레미야애가는 그것을 폭로합니다. 저도 그런 적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그른 일을 행하면서 괜찮을 거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죄가 나쁜 결과를 가져오지 않을 거라고 말이죠. 예레미야애가는 성경…

돈 카슨_ 지옥은 실화다! 널리 경고하라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8-22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하나님의 이러한 진노를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은 이렇게 말하고 싶을 겁니다. ‘지옥을 일시적인 처벌이 있는 곳으로 생각하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결국 모든 의식을 잃을 때까지요’라고요. 다른 사람들은 지옥을 말하는 것 자체를 작위적이고 잔인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서만 말하라는 거죠. 하지만 반드시 언급되어야 하는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이것들은 쉬운 주제는 아니지만 얘기해야만 하는 것들입니다. 첫째, 성경에서 지옥을 가장 많이 얘기하신 분은 예수님입니…

신명기: 정체성, 경고, 책임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31

신명기는 구속의 역사에서 단 며칠 간의 기록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주 중요합니다. 신명기는 우리가 이해해야 할 문제를 다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서 우리가 살아가는 건 어떤 모습일까요? 주 예수님의 공로를 통해서 우리에게 강력히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로 말입니다. 신명기의 부제목은 “정체성, 경고, 책임”이라고 하겠습니다. 신명기는 모세의 설교 세 편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이 설교들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정체성을 심어주기 위한 것입니다. 그들은 주변 국가 백성들과는 다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