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치유'에 대한 총 1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15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요 8:11b]“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예수님의 의미는 간음죄가 가볍기 때문에 정죄하지 않는다고 하신 게 아닙니다.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않는다”는 예수님의 말씀이 ‘정죄함이 없으니 앞으로 네가 어떤 짓을 하든 상관없다’는 게 아닙니다. 그런 의미로 말씀하신 게 아닙니다. 예수님은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5장 14절에도 나옵니다. 38년된 병을 치유받은 자가 예수님께 찾아온 것 기억하시죠.그때도 예수님은 이 말씀을 하십니…

존 파이퍼_속량하고 새롭게 하시는 여호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2-05

3절은 그분이 우리의 모든 병을 고치신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마지막 질병은 어떻습니까? 그것 역시 포함되겠죠? 그렇죠? 그리스도로 인해서죠. 그분은 무덤에 들어가셨다가 그것을 극복하시고 무덤에서 나오셨기 때문에 그리스도에 속한 모든 사람들은 무덤으로부터 나옵니다. 이 마지막 질병도 치유될 것입니다.이 시편의 내용은 모든 것이 사실이지만 그것은 결국 그리스도로 인해 사실인 것입니다. 4절 말씀입니다. 그는 우리 생명을 파멸에서 속량하십니다. 신약 성경(행 13장)은 이를 중요시하며 다윗이 조상들과 함께 묻혀 썩음을 당하였으되 부활할 …

저의 이름은 레베카 한나이고 저는 아내이며 엄마이면서 성경적 상담사입니다. 저 자신도 유산을 경험했고 유산을 경험한 많은 여성을 상담해 주었습니다. 오늘 저는 유산과 출산 전후의 상실에 대해 받은 질문들에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이 질문을 다루기 위해서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은 이것은 무거운 주제이며 많은 고통이 관련되어 있다는 겁니다. 영상을 보시는 많은 분들 중 이것은 특히 어려운 영상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우리가 이 점을 확인하며 이번 주에 이 주제를 다루기 원하는 이유는 우리가 여러분을 사랑하고 예수님이 여러분을 사랑하기 …

존 파이퍼_치유 사역과 복음의 관계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2-18

요한복음 5장 14절입니다. “예수께서 성전에서 그 사람을 만나 이르시되 보라 네가 나았으니 더 심한 것이 생기지 않게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하시니” 여기서 이 치유 사건의 주된 사안은 무엇인가요? 이 치유 사건의 주된 사안은 거룩입니다. ‘내가 너를 낫게 했는데 이제 그 목적을 말하려 한다. 다시는 죄를 짓지 말라’는 겁니다. 이건 정말로 중요합니다. 여기엔 여러분이 알아야 할 복음의 모양이 있습니다. ‘내가 네 몸을 낫게 한 목적은’ 교회에 적용하면 이런 의미이겠죠. 우리가 이웃을 치유하려는 목표는 우리가 모든 방식의 사역에…

존 파이퍼_죄의 깊이를 알기만 하면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6-26

영적 우둔함으로 인해 우리 눈을 멀게 하고 끔찍하고 무서운 죄의 능력을 온전히 인식하지 못하여 그것은 우리의 일상을 정복하고 있습니다. 오늘 밤 당신이 건강하다고 느끼는데 복용하고 있는 약의 힘에 감탄할 가능성은 오직 당신에게 침입한 그 병이 얼마나 치명적인지를 알고 또한 그 무서운 병에서 치유되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일 것입니다. 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면 복용하고 있는 약이 대수롭지 않게 여겨 질 겁니다. 그러나 당신이 죽어가고 목숨이 이런 약들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이렇게 효과 직방인 약에 매달리게 될 …

T.H.E사랑의교회 DNA의 핵심요소는 제자훈련
[목양토크]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3-01-13

저희 교회가 ‘더(THE)사랑의교회’잖아요. 그 첫 자가 Teaching, Healing, Evangelizing의 약자예요. 가르치고 치유하고 전파하는 교회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몸으로 계셨을 때에 가르치고 치유하고 전파하는 사역을 하셨기에 그리스도의 몸인 우리 교회가 이 세 가지 사역을 해야 된다고 교회 철학을 세운 겁니다. 가르치는 사역(Teaching)을 위해 우리 교회는 성도들을 제자화 하는 제자 훈련 사역에 아주 중요한 초점을 두고 개척 때부터 지금까지 제자 훈련에 초점을 두어 한 육칠백 명 정도가 이제 제자 훈련 …

돈 카슨_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1-11-23

여기서 돈 카슨은 요한복음에서 예수님이 ‘말씀’으로 소개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조니 타다ㆍ낸시 거스리_치유를 위해 기도하라
[Q&A] 작성자 by Joni Eareckson TadaㆍNancy Guthrie 작성일 2020-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