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초대'에 대한 총 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요한복음: 만남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2-08

그 풍성한 은혜의 극치는 바로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제가 이 말을 반복적으로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에서도 하고 있지만 각 복음서의 독특함은 주님께서 주신 아름다운 선물입니다. 이는 마치 고대 건축물 내부 안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휴가 여행 때 가서 보고 싶은 것 중 하나인데 그냥 그 앞에 서서 잠깐 보고 떠나는 건 아니죠. 주변을 거닐고 안을 들어가 봅니다. 계단 위를 오르고 내리며 여러 방들을 둘러보죠. 바로 복음서가 이렇습니다. 우리는 복음서를 거닐며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을 보게 됩니다. …

정현구 목사_크리스텐덤과 교회 역사
[설교] 작성자 by 정현구 작성일 2022-10-28

세상과 관계가 어떤 형식으로 맺으면서 존재하는가? 교회 2000년 역사를 다시 좀 정리하면 프리 크리스텐덤(Pre-Christendom), 크리스텐덤(Christendom), 포스트 크리스텐덤(Post-Christendom) 이렇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세모, 네모, 사다리꼴 이렇게 세 모양이 있는데 세모를 프리크리스텐점(초대교회), 네모를 크리스텐덤, 사다리꼴을 포스트 크리스텐덤 이렇게 생각해 봅시다. 이 모양들은 각각 다른 교회의 존재 모습입니다. 근데 각 교회마다 그 안에 동일한 원이 있습니다. 즉 시대마다 교회가 존재하는 방…

공동체 예배의 유익
[강의] 작성자 by Jared C. Wilson 작성일 2022-04-23

예배 모임 자체가 그리스도인을 개인으로서 공동체로서 세워 나갑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복음으로 세워진 예배 모임의 순서들과 복음을 기억하기 위해 그리스도의 몸으로서 함께하는 정기적인 모임은 지역 교회에서 그리스도를 더욱더 소중히 여기도록 해 줄 것입니다. 복음의 교리와 복음 찬송들 그리고 다른 모든 모습의 복음의 실천들이 진정한 공동체 안에 복음 문화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이 복음 문화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영적 권능이 있는 복음 선교로 흘러 넘칠 것입니다. 사도행전에서 발견한 교회의 삶의 순환 모습을 다시 한…

공동체 예배의 모습
[강의] 작성자 by Jared C. Wilson 작성일 2022-04-16

교회가 함께 모이는 것은 정기적인 일이었습니다. 히브리서 저자는 성도들이 정기적인 모임에 참여하는 것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 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히 10:24-25) 일부 기독교 공동체는 한 주의 마지막날에 모입니다.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라는 네 번째 계명에 순종하려는 것이지요. 하지만 대부분 기독교 공동체는 주일이라 부르는 일요일에 모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죽음에서 부활하신 날을 기념하기 위해서입니다.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