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철학'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골로새서: 복음의 중심이신 예수님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02

골로새서는 우리가 걸어올라 온 계단의 꼭대기에 있습니다.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그리고 골로새서가 나옵니다. 이 서신서들이 성경에 배치된 위치는 이 메시지를 향해 한 걸음씩 올라가는 듯합니다. 골로새서의 부제목은 “복음의 중심이신 예수님”입니다. 복음의 정점은 이것입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은혜라는 것입니다. 은혜는 먼저 단지 신학이 아닙니다. 은혜는 단지 사고 방식이 아닙니다. 은혜는 단지 계획이 아닙니다. 예수님이 바로 하나님의 은혜 그 자체입니다. 예수님이 없다면 은혜도 없습니다. 예수님의 성육신이 없었다면 은혜도 …

전도서: 인간 탐구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07

저는 전도서를 사모합니다. 여러분도 그러기를 바랍니다. 전도서는 탐구하고 또 탐구해야 한다고 촉구하는 내용입니다. 전도서의 부제목은 “인간 탐구”이라고 하겠습니다. 전도서는 드라마 같은 책입니다. 모든 인간 존재의 드라마를 포착합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어졌고 그 특징 중 하나는 우리가 이성적이라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의미는 중요합니다. 삶이 우리에게 의미가 있기를 원합니다. 제가 이 말을 자주 하는 건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모든 사람들은 신학자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제빵사든 예술가든 기계공이든 회계사든 여러분은 신학자입…

존 파이퍼_구원에 대한 섭리 (7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06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궁극적으로 스스로 결단하는 자유의지를 주시기로 다짐하셨다. 회심의 순간에 궁극적으로 스스로 결단해서 그 순간에 그가 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하나님께서 해 놓으셨기 때문에 회심의 그 순간에 한 사람이 믿음으로 가느냐, 지옥으로 가느냐를 결정하는 능력이 그 사람에게 있다. 하나님께 있는 것이 아니다. 그 이유로 하나님께서 모두를 구원하지 않으시는데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그런 종류의 스스로 결단하는 자유를 주는 것에 모두의 구원보다 더 가치를 두시기를 뜻하시기 때문이다’. 그것이 자유 의지 종류의 해답입니다.

하나님 앞에 바로 설 수 있도록 돕는 목회
[목양토크] 작성자 by 박지웅 작성일 2022-06-03

목회 철학을 한마디로 정리하기 보다는 '핵심 가치'라는 말이 더 마음에 와 닿는데 하나님 앞에 바울이 말한 대로 내가 산파라고 할까요? 중보자라고 할까요? 그렇게 그리스도 앞에 고린도교회를 세운다고 바울이 말했던 것처럼, 저도 사실은 그거 한 가지가 아닌가 생각해요. 하나님 앞에 영혼들이 하나님 앞으로 갈 수 있게 하는, 그래서 어떻게 하든지 하나님 앞에 이 사람들을 세우는 것, 훈련이라는 것은 일단 두 번째 문제이고 일단 하나님을 만나게 해주는 그 가치가 제 마음에 가장 강한 생각입니다. 그래서 저는 목회 가운데 기도를 강조하고 …

마이클 호튼_왜 예수님을 믿어야 하나?
[Q&A] 작성자 by Michael Horton 작성일 2022-02-27

만일 예수님이 자신이 말씀하신 바로 그분이라면 바울 사도가 사도행전에서 아덴 사람들에게 변론한 것처럼 예수님은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다시 오실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님을 위대한 철학자로 그리지 않습니다. 그저 내면의 평화와 일반적인 만족을 얻도록 도울 수 있는 분처럼 말이죠. 그분이 오신 이유는 매우 구체적입니다. 우리 죄를 용서하여 우리를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고 우리가 받을 최후의 심판을 스스로 짊어지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새 생명을 주기 위해 오셨습니다. 그분은 새로운 창조의 시작으로 우리를 그분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