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중보자'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우리에겐 더 나은 궁극적 중보자가 있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2-16

여러분 아십니까? 더 나은 중보자가 있습니다. 한 가지 말씀드리죠.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단지 이런 중보자로 보는 게 아닙니다. 모세와 같은 사람으로서 하나님과 매우 가까웠던 중보자요. 우리가 보는 중보자는 완전한 하나님이자 완전한 하나님이시죠. 그뿐 아니라 우리의 중보자는 한 구절에서 한 가지 죄를 위해서만 질책을 받은 분이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당하신 일은 이렇습니다.요나가 배에 있을 때 하나님의 진노로 큰 풍랑이 일어나죠. 그렇게 그분의 진노로 배가 침몰하려 하자 요나가 배에 있던 모든 자에게 말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

이스라엘에겐 중보자 모세가 있었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2-09

홍해에 들이닥친 물은 애굽인이 겪은 일이니까 신경쓰지 않는다고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아십니까? 만일 이스라엘 백성은 좋은 사람들이고 애굽인들은 나쁜 사람들이라서 이스라엘 백성만 건너갔다고 말한다면 성경을 충분히 읽지 않은 거예요. 이스라엘 백성이 초조해서 어린애처럼 보채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중요한 게 뭐냐면 단지 어린애처럼 어리석은 게 아니라 끔찍하게 어리석었습니다. 그들은 애굽인들과 똑같은 힘을 지니지 않았습니다. 그렇지 않았죠. 그렇게 수많은 사람을 죽일 수도 없었어요. 당장에요. 그럴 만한 기술도 없었거든요. 그들…

팀 켈러_거룩해서 두렵지만 중보자가 계시므로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10-15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내려가서 아론과 함께 올라오고 제사장들과 백성에게는 경계를 넘어 나 여호와에게로 올라오지 못하게 하라 내가 그들을 칠까 하노라 모세가 백성에게 내려가서 그들에게 알리니라"(출 19:24) 어떻게 되고 있나요? 하나님이, 글쎄요 확실치는 않지만 모티어와 다른 주석가들은 어떻게 생각하냐면 백성이 긴장을 풀기 시작했다는 거죠. 가까이 오니 두렵기는 하지만요. 하나님이 단지 이 말씀을 하시려고 모세를 올라오게 하신 건 아닐 거예요. 자신에게 오려고 하는 백성이 위험하다고요. 이에 관해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