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용기'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다니엘: 영광의 주님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18

만일 내가 기꺼이 목숨을 걸고 나보다 다른 것을 위한다면 여러분은 내가 받은 은혜가 크다는 걸 아실 겁니다. 다니엘서에 나타나는 복음에 대해 말하기 전에 다니엘서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그 문제는 다니엘서의 주제를 놓치고 다니엘서에 나오는 인물들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는 겁니다. 다니엘이나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와 같은 인물들이죠. 하지만 사실 다니엘서의 영광의 주인공은 오직 한 분입니다. 사실 이분의 영웅적 본질이 다니엘서의 중심 주제인데 슬프게도 이 점을 놓치는 이유는 등장 인물들의 이야기에 더 초점을…

팀 켈러_약함 가운데 이뤄진 일을 깨닫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12-10

바울은 기대했습니다. 이를 테면 강력한 메시아가 등장해서 힘있는 자들을 구원하실 거라고요. 말하자면 그가 생각하기론 메시아가 등장해서 멋있게 말을 이끌며 용기 있게 자신을 뒤따르며 완전히 순종하는 자들을 구원하실 줄 알았어요. 그렇게 강력한 메시아가 등장해서 힘있는 자들을 구원하신다고 생각했죠. 그러다 문득 깨달았습니다. '잠깐만 메시아가 저렇게 약한 모습으로 와서 구원자가 없으면 안 되는 이 약한 자들을 구원하셨구나' 이 사실을 깨닫자 모든 게 분명해졌습니다. * 2013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

정직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0-12-12

"영적으로 건강한 리더십 공동체는 힘든 이야기도 기꺼이 들으려 해야 합니다. 리더의 두 가지 품성적 자질이 있는데요. 영적으로 건강한 리더십을 위해 꼭 필요한 겁니다. 첫 번째는 사람들을 쉽게 접근하게 하는 겸손의 자질입니다. 두 번째 품성적 자질은 정직을 사랑하는 용기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접근하기 쉽도록 겸손해야 하고 정직을 사랑하는 용기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서로를 보호할 수 있으며 기독교 리더들에게 일어난 여러 불상사들을 막을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