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약속'에 대한 총 1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마가복음: 약속의 성취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1-24

이분에게 주목하게 되면 이분이 누구신지 무엇을 하시는지 지켜본다면 결론을 바꿀 수 없으며 이분이 하나님의 아들임이 분명하다는 겁니다. 제가 사복음서를 사모하는 이유 중 한 가지는 사복음서 모두가 예수님의 인격, 사역, 삶에 대해 초점이 맞추어져 있지만 똑같은 내용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복음서마다 독특하며 서로 다릅니다. 마가복음의 부제목은 “약속의 성취” 입니다. 마가가 생각하는 하나의 목적은 논쟁과 증명을 통해 나사렛 예수가 사실 하나님의 아들, 즉 약속된 메시야이심을 보이는 것입니다.마가복음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하나님의 아들…

스가랴: 아직 남은 약속이 있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1-03

하나님의 약속의 싹을 보기는 하지만 활짝 핀 것은 아직 보지 못하면 그런 때는 아주 낙심이 됩니다. 여러분이 신비스럽고 혼란스러운 환상을 좋아하신다면 스가랴를 읽으십시오. 스가랴에는 신비스럽고 혼란스러운 환상이 계속해서 나옵니다. 스가랴는 선지자이자 제사장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온 지 약 20년이 지났을 즈음에요. 상황은 사람들이 바란 것만큼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스가랴는 낙심한 백성들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성전의 기초는 놓였지만 완공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작은 했지만 끝맺지 못한 사이에 사는 건 정말…

에스겔: 부활의 은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11

전체 성경 이야기의 궁극적인 질문은 그 순간에 “사망에서 생명이 나올 수 있을까?” 묻는 것입니다. 이 질문이 아주 중요한 이유는 대답이 “예”가 아니라면 우리는 모두 망했기 때문입니다.에스겔서는 구약 성경 가운데 복음의 주제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에스겔서의 부제목을 “부활의 은혜”로 해 보겠습니다. 에스겔이 묻는 중요한 질문은 ‘삶을 이해할 수 없을 때 어디를 바라보고 무슨 생각을 하며 어떤 행동을 할 것인가’입니다. 여러분이 의지해 오던 것들이 무너질 때 말입니다. 계속 유지할 거라고 생각했던 여러분의 직장일 수도 있…

잠언: 구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30

모든 잠언은 성경 전체 이야기를 말합니다. 그리고 이 약속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왕이신 예수님이 이기신다는 약속입니다. 폴 트립과 함께 떠나는 성경 트립!저는 잠언을 사모합니다. 저는 잠언의 세계에 빠져 살았습니다. 아이들이 아직 어렸을 때는 잠언을 읽고 각 장에서 한 구절씩 외우게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인정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은 오랫동안 잠언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저는 잠언이 무엇을 말하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붙이는 잠언의 부제목은 “구출”입니다. 그 이유는 죄가 우리를 어리석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어…

여호수아: 하나님이 주시고 백성은 받는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4-07

다음 6권의 역사서 공부는 정말 기대가 됩니다. 이 부분은 요단강을 건너는 데서 시작해서 이스라엘의 포로기까지입니다. 제가 신이 나는 이유는 이 역사서들은 단지 먼지가 쌓인 지루한 구약의 역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역사서에서 우리는 마음을 격려해주는 것들을 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를 황폐하고 낙심하게 하는 것들 너무 놀라워서 믿기 힘든 것들 우리를 겸손하게 만들고 죄를 일깨우게 해줄 것들이 역사 속에 엮어져 하나님이 누구신지 무엇을 하시는지 하나님의 백성들은 누구인지 하나님은 그들을 위해 무엇을 원하시며 그들 안에서 무엇을 보기 원…

[캐시 켈러] 저는 제 경험을 바탕으로 제가 한 것만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하나님께 고함치고 울고 소리지릅니다. 하나님께 소리를 지른다고 하는 말은 조용하지 않을 걸 의미합니다. 그것은 마치 이런 식입니다. ‘약속하셨잖아요. 제게 얼굴을 보이시겠다고 약속하셨잖아요. 저는 당신이 약속을 이행하시기를 원해요. 어디 계신거예요?’ 저는 정말로 이렇게 했습니다. 저는 울겠고 고함칠 겁니다.[팀] 매우 많은 시편에서 작가들은 ‘나는 등돌림만 받는다’는 것처럼 느낍니다. 시편 작가가 그 표현을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많은 시편이 지속…

마크 데버_그리스도께 속해 있는 교회
[특집]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22-08-19

좌절한 목회자가 알아야 하는 것 한 가지는 교회는 그리스도께 속해 있다는 겁니다. 교회는 그분의 생각이고 그분이 세우신 것이며 그분이 우리에게 규칙을 주셨습니다. 교회의 본질과 특성과 기능에 대해서 말입니다. 또한 그분은 교회가 승계될 것임을 약속하셨습니다. 지옥의 문들(음부의 권세)이 고대 도시의 가장 강한 부분인 그 문들이 교회를 이기지 못할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팀 켈러_광야를 지나야 약속의 땅에 간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7-23

포인트는 이겁니다. 창세기 끝에 가서야 우리는 깨닫죠. 하나님이 요셉의 인생에서 은혜롭게 역사하고 계셨음을 깨닫습니다. 엘리사의 인생에서 처럼요. 차이는 이겁니다. 엘리사에겐 뭐가 필요했죠? 군대와 와서 도와주는 일이 필요했어요. 하지만 요셉과 야곱과 그 모든 형제는 훨씬 더 깊은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그 영혼이 구원받는 일이 필요했죠. 하나님이 요셉에게 그냥 나타나셨다면 어땠을까요? 불꽃 가운데 나타나 이러셨다면요. "이 버르장머리 없는 녀석아!" 그런 식으로 계속 고집을 부리고 이기적으로 살면 네 인생도 망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