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속성'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복음은 기적이 포함된 역사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3-26

넷째, 오늘날의 논의에서는 ‘역사적’이라는 단어가 때때로 몇 가지 신뢰할 수 없는 가정들로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자연주의에 심혈을 기울이는 사람들은 ‘역사적’이라는 단어가 원인과 결과가 전적으로 평범하고 자연적인 시간에 따라 일어나는 일련의 사건에만 적용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역사적’이라는 단어를 이렇게 정의한다면 예수님의 부활은 역사적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이 정의는 기적을 배제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역사성’이라는 단어는 시공의 연속성 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들을 포함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게 더 적합합니…

하나님의 거룩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4-13

거룩은 하나님의 속성 중 하나가 아니라 그 모든 속성의 요약입니다. 하나님의 거룩에 대해서 그리고 왜 성경이 그것을 매우 강조하는지 생각해보면 그분께서 자신의 모든 것에 거룩하시다는 사실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능력에 거룩하시고 신실하심에 거룩하시고 주권에 거룩하시고 공의에 거룩하시고 은혜에 거룩하시고 긍휼에 거룩하십니다. 그분은 거룩하십니다. 여러분이 그것을 알면 이사야 6장을 이해하게 됩니다. 선지자 이사야가 이상을 보는데 그가 하나님의 보좌 앞에 서 있고 스랍들이 이리저리 날라다니며 이렇게 말합니다. "거룩하다 거룩하…

성경 공부 클리닉 Day 2: 본문 이해
[클리닉] 작성자 by Jen Wilkin 작성일 2023-01-26

본문을 잘 다루기 위해서 세 단계의 이해 과정을 거칠 겁니다. 먼저는 이해의 단계입니다. 본문의 내용을 알아내는 것이죠. 다음 두 번째는 해석의 단계입니다. 본문의 의미를 묻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적용의 단계입니다. 본문이 나를 어떻게 변화시킬지 묻는 것이죠. 본문의 내용에 비추어 내가 달라져야 할 점을 찾는 것입니다. 오늘은 첫 번째 단계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려고 합니다. 바로 이해의 단계입니다. 성경을 공부하려 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단계를 가장 빨리 지나갑니다. 전문가에 맡겨 버리는 거죠. 본문의 내용을 파악하는 것…

돈 카슨_하나님 사랑을 허술하게 생각하는 시대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3-15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요한복음 3장 16절을 살펴보기 전에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와 편견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