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섭식장애'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질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섭식 장애를 없애실 수 있나요? 지난 20여년 동안 기도했지만 저는 아직도 섭식 장애와 싸우고 있습니다” 그냥 연민과 공감을 할 수밖에 없네요. 이 육체의 가시, 지속적인 어려움에 쉬운 답과 빠른 해결책을 제가 제공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런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과 계속 동행하며 우리가 연약할 때 그분의 능력을 믿기 원하십니다. 따라서 이 영역에서는 이 시대 문화가 여러분을 규정하고 있다는 걸 기억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이 시대 문화가 제공하는 정체성 형성은 …

그러므로 이 질문을 보내신 분은 아마도 이런 투쟁을 할 때 어떤 격려를 얻을 수 있을지 묻는 것인데요. 제가 모든 내담자에게 말하며 저 자신도 늘 기억하려고 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삶은 긴장감이 있다는 겁니다. 우리는 불편함을 제거하지 못합니다. 그 긴장감과 불편함과 불안감을 신앙으로 걸어 나가는 겁니다. 믿음과 자유를 더 이상 투쟁이 없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는데 저는 그분들을 격려하며 예수님과 함께 그 투쟁을 할 수 있는 은혜가 있기를 원합니다. 우리 모두가 잘 투쟁하는 법을 배우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우리…

많은 습관은 시간이 지나면서 지속되는데 본능은 우리가 분명히 인식하기 원하는 것으로 그냥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동기를 부여하는 요인이 무엇인지 다시 집중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각 사람 마다 두려움이나 불안이나 통제를 일으키는 요인이 다를 수 있겠지만 작용하는 모든 요소를 최소화하고 싶진 않지만 그 장애 자체를 강조하며 너무 우선시하고 싶진 않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는 우리가 투쟁하는 그 대상이 아니며 우리는 우리의 죄로 정의되지 않는다는 겁니다.그리스도께서 완성하신 일과 그분의 의로 우리가 정의된…

샨다 앤더슨_섭식 장애는 죄인가?
[Q&A] 작성자 by Shanda Anderson 작성일 2024-02-25

섭식 장애를 정체성의 측면에서 보면 다시 말씀드리지만 죄가 우리가 사랑하는 것의 우선 순위를 뒤바꾸고 우리의 소망을 잘못된 곳에 두게 하는 겁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기능적 구세주들은 우리가 선포하는 ‘구세주’와는 다릅니다. 믿는 자로서 예수님이 나의 가치라고 믿고 알고 있는 것과는 다릅니다. 나는 종종 다른 ‘구세주’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나 자신의 능력에 만족하거나 나 자신의 노력에 의지하고 있죠.섭식 장애 요소 중 일부는 이 영향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든 요소는 아니지만요. 섭식 장애를 완화시키는 요소도 많이 있고 여러 …

첫 번째 질문을 살펴봅시다. 첫 번째 질문은 ‘섭식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위한 성경적 격려가 무엇이며, 이 섭식 장애는 죄인가요?’입니다. 섭식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위한 성경적 격려는 무엇이며, 이 질문은 우리가 그 어려움을 어떻게 개념화하는지, 그것이 죄인지, 어떻게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며 그것을 이겨 나갈 수 있을지에 관한 질문입니다.우선은 문제 해결의 초점이 부당한 행동 수정이나 외적 활동과 행동에 있지 않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정체성의 개념과 우리가 누구인지가 이 모든 질문에 대…

제 이름은 샨다 앤더슨이고 오스틴스톤 상담 센터의 임상 진료 책임자입니다. 저는 2014년도부터 오스틴 센터에서 성경적 제자도에 관심을 가지고 그리스도께 회복되도록 돕기 위하여 교회 성도들을 상담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서로 돌보며 그리스도의 풍성함과 그가 우리를 위하여 사신 자유를 누리게 하려 함입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가르쳐 주신 것들을 여러분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답변드릴 몇 가지 중요한 질문은 신체 이미지와 정체성에 관해 여러분이 보내준 질문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준 질문들을 세 가지 질문으로 압축하여 정리해서 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