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부부'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다음 질문은 ‘‘출산 전후에 아기를 잃은 부부를 교회는 어떻게 지원할 수 있을까요?’입니다. 이것은 매우 어려운 질문이며 저는 이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이 질문이 어려운 이유는 우리가 모두 매우 다른 사람들이고 다른 식으로 경험하기 때문이죠. 유산으로 아기를 잃은 경우도 있고 사산으로 아기를 잃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애도를 할 때 이 두 가지 죽음의 경험과 트라우마는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이런 다른 경험을 겪은 사람을 돌보고자 한다면 아기를 잃은 슬픔이 좀 더 가벼운 트라우마이든지 아니면 죽음을 경…

안녕하세요, TGC의 Q&A 팟캐스트를 듣고 계십니다. 이 영상은 성경적 상담 시리즈로 두려움, 불안, 목회, 결혼 등에 관한 질문에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저의 이름은 조쉬 스콰이어즈입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콜롬비아에 있는 제일장로교회 상담 목회자입니다. 오늘 저는 결혼과 가족에 관하여 보내 주신 중요한 몇 가지 질문에 답변하려고 합니다. 저희가 많은 질문을 받았는데요. 몇몇 질문은 이렇습니다. 영적 리더 역할을 담당하지 않으려는 남편을 어떻게 지지하고 격려하며 복종할 수 있을까요? 종종 영적으로 무관심한 배우자에게 어…

아가서: 세밀하게 돌보시는 하나님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14

여러분은 이제 구약 성경을 공부하면서 역사를 보고 그 안에 있는 신학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제 성경적인 세계관을 이해하기 시작하고 복음의 주제를 파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여기 아가서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이건 뭐지?’라는 생각이 들 겁니다. ‘여기에 왜 이런 책이? 이건 무슨 책인가? 성경에 이렇게 남사스러운 내용도 필요한 건가?’라는 생각이 들 겁니다. 아가서에는 성에 관한 내용이 너무 많습니다. 저는 이 아가서의 부제목을 “세밀하게 돌보시는 하나님”이라고 하겠습니다.아가서에는 아름다운 그림이 있습니다. 부부간의 순수한 사…

나는 내가 기대하는 보다 더 큰 사랑을 받는 존재입니다. 또한 내 죄가 얼마나 큰지도 십자가를 통해서 알 수 있거든요. 오죽하면 하나님께서 내 죄를 해결하기 위해서 아들을 십자가에 내어주셨어야 할 만큼 큰 거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십자가를 바라보게 되면 겸손함이 생겨요. 나는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큰 죄인이었구나! 동시에 나는 내가 기대하는 것보다 큰 사랑을 받는 존재이구나! 하는 담대함이 생깁니다. 그래서 나는 예수가 정말 필요하다는 생각을 갖게 된다는 것입니다. 자기가 자격지심을 느낄 만큼 어떤 삶의 순간에서 실수하고 자기의…

[캐시 켈러] 신혼일 때 우리는 함께 기도해야 한다는 걸 알았고 그래서 우리는 시도해 보았는데 그것이 싫었습니다. 우리는 각각 다른 기도 방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남편은 매우 질서 있고 사색적이며 정돈된 방식으로 기도하며 기도 목록을 가지고 하나하나 기도해 내려가는 스타일입니다.[팀 켈러] 한 번은 내가 기도한 후 당신이 기도해야 하는데 조용한 거예요. 그래서 내가 고개를 들고 ‘뭐해요?’ 하니까 당신이 ‘난 그 기도가 싫어요’라고 했죠. 그거 기억나요?[캐시] 내가 그랬죠.[팀] 그 기도가 싫었다는 말이 무슨 말이예요? 그 기도…

우리는 복음적인 사람이 무엇인지에 대한 정의가 분명하지 않아요. 우리가 흔히 생각할 때 복음적인 사람 그러면 온유하고 겸손한 사람을 복음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할 가능성이 큽니다. 물론 복음적인 사람이라 할 때 온유와 겸손이 있지만 사람이 일평생 화 한 번도 안 내고 온유하고 겸손하게만 살 수는 없어요. 그것을 우리는 바울의 고백을 통해서 듣죠.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바울이 나중에는 그랬죠. ‘죄인 중의 괴수로다.’ 이게 복음이 없어서, 복음적이지 못해서 그런 것이 아니라 인간의 원래 모습이 그렇습니다. 죄인이잖아요. 그…

캐시 켈러의 영향력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3-04-28

6. 캐시 켈러의 영향력[짐 데이비스] 잠간 캐시에 대해 얘기해 봅시다. 저는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다음 책이 캐시의 전기이기를 바랐거든요. 처음 이 책을 읽기 시작했을 땐, 캐시에 관해서 잘 모르고 있었거든요. 제가 여기서 너무 많이 밝히면 안 되겠지만 어쩔 수 없네요.그녀는 12살 때 CS 루이스와 서신을 주고받았습니다. 그녀는 자기가 생각하기에 늙고 진부한 작가를 격려하고 싶었기 때문이었죠. 그녀는 그가 얼마나 위대한 인물인지를 몰랐던 거죠. 그녀는 12살 때 CS 루이스의 책을 읽고 그에게 편지를 썼습니다.캐시에 대한 다른…

기도, 팀 켈러 부부의 생존 전략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3-04-21

5. 기도, 팀 켈러 부부의 생존 전략[짐 데이비스] 말씀드렸듯이 저는 책을 읽었습니다. 저를 감동시킨 한 가지는, 저를 확신시켰다는 표현이 더 낫겠네요, 팀의 마음이 기도를 향하고 있고 기도에 의존하고 있다는 겁니다. 특히 리디머교회 목회 초기에 있었던 일에 관하여 쓰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무엇이, 어떤 일이 당신을 감동시켰거나 혹은 확신시켰습니까?[콜린 한센] 네. 그 주제에 관해 얘기해봅시다. 기도는 팀의 일생에 걸쳐 등장하는 일관된 주제로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나중에 추가할 수 있는 건, 그들 결혼 생활의…

폴 트립_부부가 함께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특집]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2-12-11

부부로서 이번 크리스마스 동안 삶 속에서 복음을 온전히 실현하고 싶다면 의도적이어야 할 겁니다. 우리 주변 문화에서는 아무것도 그것을 강화해 줄 것이 없습니다. 대형 쇼핑센터에서도 볼 수 없고 텔레비전에서도 볼 수 없습니다. 예수님의 탄생을 묘사하는 복음 스토리의 아름다움에 의도적으로 집중해야 할 겁니다.제가 한 가지 방법을 제안한다면, 부부가 구약 성경과 신약 성경에 나타난 모든 크리스마스 스토리를 함께 읽는 겁니다. 그 스토리들을 읽고 또 읽고 그것을 묵상하고 토론하는 겁니다. 성경 말씀이 마음 속에 자리하게 하는 걸로 시작하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