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복수'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실패_은혜의 필요성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17

제가 고백할 것이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하나님의 은혜가 저에게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게 한 몇 가지 이슈가 있었는데요.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제 처신에 관한 겁니다. 고백은 이렇습니다. 저는 짜증이 나고 화가 나고 반격하고 싶으며 제 명성을 지키기를 원한다는 겁니다. 누군가 저에게 무례한 말을 하면 저는 마음이 상합니다. 아무 이유 없이 제가 제거되면 마음이 상합니다. 그것이 저에게 생각나게 한 것은 저를 자제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하다는 거였습니다. 제 삶의 매 순간마다 말입니다.제가 감사하는 것은 우리가 지금까지 …

[성현 목사]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경에서는 신명기 32장에서도 그렇고 로마서 12장에서도 그렇고 이 복수의 영역은 사실 하나님의 영역이라고 얘기를 합니다. 목회자이면서 신학자인 제 입장에서 봐도 사실 개인적인 억울함이나 이 문제들이 있었을 때 우리의, 즉각적인 그냥 자연인 그대로의 반응은 공격을 당한 것만큼 공격을 해 주면 이게 맞는 거라고 생각하지만 실제 삶의 현장에서는 우리가 알다시피 복수는 또 다른 복수를 사실 불러오잖아요. … 사실 복수를 감행한다는 건 우리 스스로가 파괴되어지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내가 이 복수를 하겠다.…

팀 켈러_거룩해서 두렵지만 중보자가 계시므로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10-15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내려가서 아론과 함께 올라오고 제사장들과 백성에게는 경계를 넘어 나 여호와에게로 올라오지 못하게 하라 내가 그들을 칠까 하노라 모세가 백성에게 내려가서 그들에게 알리니라"(출 19:24) 어떻게 되고 있나요? 하나님이, 글쎄요 확실치는 않지만 모티어와 다른 주석가들은 어떻게 생각하냐면 백성이 긴장을 풀기 시작했다는 거죠. 가까이 오니 두렵기는 하지만요. 하나님이 단지 이 말씀을 하시려고 모세를 올라오게 하신 건 아닐 거예요. 자신에게 오려고 하는 백성이 위험하다고요. 이에 관해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