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마약'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마크 쇼_음행은 왜 피해야만 하는가?
[Q&A] 작성자 by Mark Shaw 작성일 2023-09-24

고린도전서 6장 18-20절 말씀을 보면 “음행을 피하라”고 합니다. 여기서 “피하라”는 말은 도망치라는 겁니다. 음행을 즐기지도 말고 그것을 절제할 수 있는 척하거나 홀로 해결할 수 있는 것처럼 하지 말고 도망해야 한다는 겁니다. 그것을 다루려면 마치 집에 불이 난 것처럼 달아나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 정도로 심각하다는 겁니다.그 이유를 바로 다음 구절에서 말씀합니다. “사람이 범하는 죄마다 몸 밖에 있거니와” 즉, 술과 마약 등과 같은 물질은 몸 밖에 있는 것이지만 그것을 몸 안에 집어넣는다는 말이죠. 하지만 고린도전서 6장 1…

중독과 싸우는 사람들에게 큰 문제는 수치심입니다. 자신이 행한 일에 대한 죄책감과 수치심에 압도당하는 느낌이 들 때는 때로 용서받았다는 것을 알지만 그런 감정들이 찾아 듭니다. 그것은 원망하는 마음으로 뭔가를 다시 느끼는 겁니다. 그래서 원망하거나 그런 느낌이 다시 들면 그것은 마치 팔에 있는 흉터 딱지를 뜯어 내는 것 같습니다. 상처가 치유되고 있는데 이제 다시 상처를 입어 고통을 느끼고 이제 다시 치유되어야 하는 겁니다.우리는 우리가 행한 것들을 생각하면 수치심과 죄책감을 느끼는데요. 그것은 때로 우리를 괴롭힙니다. 그래서 저는…

존 파이퍼_영생으로 인도하는 좁은 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9-04

예수님은 황금률을 천국과 지옥에 연결합니다. 저는 그 연결고리를 알고 싶은 겁니다. 틀린 말을 하고 싶진 않고 균형을 잃고 싶지도 않으며 잘못된 연결을 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목숨이 위태롭고 마음이 위태롭고 감정이 위태롭고 교회가 위태로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천국과 지옥과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법에 따라서요. 저는 이 두 측면의 관계에 대해 명확히 하기를 원합니다. 사회적이고 정치적인 명분과 천국과 지옥의 관계에 대해 말입니다 .제 말은 낙태, 인신매매, 전 세계적인 에이즈 위기, 건강 관리, 동성애, 알콜 중독, 마약, 실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