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결혼 언약을 완성하는 십자가 복음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09

결국에는 물론 제가 결혼과 언약에 대해 여러분께 방금 말씀드린 것은 여러 다른 전통 문화도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어떤 면에서 전통 문화는 현대 서방 문화보다는 좀 더 기독교 문화와 유사합니다. 하지만 결국 기독교는 다른 문화가 줄 수 없는 것을 준다는 점은 다릅니다. 이렇게 할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얻을 수 있나요? 용서할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얻고요? 계속 사랑할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얻을 수 있나요? 상대방이 내가 원하는 사람이 전혀 아니라는 걸 알았을 때도 말입니다. 결혼 생활에 환멸을 느낄 때 어떻게 계속 유지할 수 있…

복음은 종말론적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4-16

여덟 번째로 복음은 종말론적입니다. 복음은 여러 면에서 종말론적이기 때문에 여러 방법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받는 축복가운데 일부는 사실 마지막 때의 축복들입니다. 종말론적 축복들이지요. 마지막 때의 축복을 우리 세대에 누리고 있는 거죠 하나님께서는 이미 그의 피로 사신 영적으로 거듭난 이들을 의롭다고 선언하셨습니다. 이것은 마지막 때에 선포될 최후 선언문이 그리스도의 백성들에게 이미 선포된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이미 이루신 일 때문이죠. 우리는 이미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며 그런 의미에서 복음은 …

돈 카슨_두려운 심판의 때가 오고 있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7-11

요한계시록 14장 6-7절의 경우 이 두 구절 사이의 연결은 다른 방식으로 보아야 합니다. 17절은 복음의 내용을 알려 주는 게 아닙니다. 복음의 내용은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으로 정의되며 요한계시록 4장과 5장에서 이미 우리에게 제시되었습니다. 14장 6절과 7절은 약간 다른 관련성을 갖고 있습니다. 들어보세요. 복음이 여기 있고 그것이 선포되고 있으며 그것이 발표되고 있고 그것이 구원과 심판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이 전달되는 유일한 수단이라는 걸 인정하면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의 시간이 이르렀음이…

정갑신 목사_지금 여기 다른 때와 곳에서
[설교] 작성자 by 정갑신 작성일 2023-01-01

우리는 하나님을 믿은 후에 할 수만 있으면 죄 많은 이 세상을 떠나서 빨리 천국에 가기를 열망하는 자들로 부름 받은 게 아니죠. 오히려 우리 한가운데로 오신 예수님처럼 우리들도 이 땅 정중앙에서 이 땅 사람들과 기쁨으로 기꺼이 어울리면서 이 세상에 하나님 나라의 질서와 가치를, 고요하지만 아름답고 놀라운 방식으로 보여주는 자들로 부름을 받은 거예요. 그게 우리의 자리에요. 사도 바울이 뭐라고 고백해 우리는 창세 전에 이미 선택받았고 창세 전에 이미 오늘이 있었고 오늘 이미 영원한 하나님 나라의 시민으로 살고 있잖아요. 그게 우리들의…

설레발치는 수많은 말들 틈에서
[설교] 작성자 by 정갑신 작성일 2022-06-29

우리들은 내가 진실인 줄 알고 따라가고 있는 그것이 단지 어떻게 보면 설레발치는 편견과 착각에 불과한 건 아닌지를 심각하게 물어야만 합니다. 초막절에 이제 많은 사람들이 모였고 모인 사람들 사이에서는 예수님을 두고 굉장히 다양한 이야기들이 오갔어요. 먼저 입을 연 사람은 신원미상의 예루살렘 사람이었어요. 이 사람은 힘차게 설레발을 쳐요. 먼저 사실 확인을 하는 질문을 해요. 이 사람이 그 사람이 아니야? 그 다음에는 추론해요. 뭐야 왜 안 잡지? 그리고 판단해요. 근데 그건 아니잖아. 메시야가 올 때는 메시야가 오는지 아는 사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