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도시'에 대한 총 1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미래 방향을 위한 제안 03 TGC-CTC Korea의 역할
[특집] 작성자 by 정민영 작성일 2023-08-02

우스갯소리로 이 시대의 예수님이 오셨다면 아마 복음과도시 수련회에도 강사로 초청을 못 받았을 거예요. 뭐 해 놓은 게 있어야지 부르지요. 그분이 유명한 분이 아니잖아요. 그 본질을 생각해보자는 거예요. 그러니까, 팀 켈러와 그의 동역자들이 얼마나 가시적인 일을 이루었냐는 것은 이슈가 아닙니다. 사실 그들이 본질을 추구했습니다. 그러면 똑같은 본질 추구를 우리 정황에서 우리 몫으로 해내야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복음과도시의 과제는 팀 켈러를 복사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몫에 변치 않는 상수라고 할 수 있는 성경을 변하는 상황 변수…

사실 ‘복음과도시’의 대표라고 하는 일은 어떤 면에서는 서로의 연합을 돕는 자리라고 생각을 해요. 우리 안에 TGC코리아가 있고 거기에 이사장과 대표가 있고, 또 CTC코리아가 있고 이사장과 대표가 있어요. 그리고 각 기관에 소속 이사들이 포진하여 여러 연합 사역들을 하고 있지요. 그곳에 모인 분들이 더불어 동역을 하면서 어떻게 한국적으로 토착화해서 한국적 복음운동을 할 수 있는가 라는 이슈를 가지고 ‘복음과도시’라고 하는 사단법인을 만들면서 제가 이사장 겸 대표의 자리에 앉게 된 거죠. 그러니까 이제 제 위치와 역할은 기본적으로 …

팀 켈러_도시 변화의 티핑 포인트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1-08-01

팀 켈러는 기독교가 도시를 변화시키기 시작하는 시점을 설명합니다.

팀 켈러_복음 운동의 티핑 포인트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1-07-25

팀 켈러는 복음 운동이 외부적인 도움 없이 내부적인 동력으로 진행되기 시작하는 시점을 설명합니다.

팀 켈러_각개 사역이 아니라 연합 운동을 하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1-07-17

팀 켈러는 복음 생태계 안에 자리한 각 분야의 리더들이 연합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팀 켈러_크리스천 직업인, 다 모여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1-07-12

팀 켈러는 크리스천 직업인이 지역 교회에서만이 아니라 도시 전역에 걸쳐 교제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팀 켈러_도시 교회는 예술에 조예가 깊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1-05-31

2011 TGC 시카고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도시 교회의 또 다른 특징으로 예술에 깊은 조예를 갖는 일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팀 켈러_도시 교회는 도시적 감수성을 지닌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1-05-23

2011 TGC 시카고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도시 교회의 다섯 번째 특징으로 도시적 감수성을 지니는 일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팀 켈러_도시 교회는 다양하게 전도한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1-05-18

2011 TGC 시카고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도시 교회의 네 번째 특징으로 다양하게 전도하는 일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