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대학'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대학 초년생이 내려야 하는 작지만 중대한 결정
[클리닉] 작성자 by Kevin DeYoung 작성일 2024-03-21

저의 큰아들은 대학교 1학년에 재학중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질문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고등학교를 막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들에게 중요한 조언이 무엇일까?" 혹은 대학 진학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독립적인 삶을 시작하는 경우가 되겠죠. 우리가 하고 싶은 말은 정말 많겠지만 그들이 내려야 할 가장 단순하지만 가장 중요한 결정은 그들이 대학에 들어간 그 첫 번째 주말 부모를 떠나 살게 된 아파트에서 쉬는 첫 번째 일요일 아침에 교회에 갈 것인지 말 것인지 결정하는 것일 겁니다. 너무 단순하게 들리겠지만 …

◎ 성경범위 - 고린도후서 ◎ 핵심본문 - 고린도후서 8:9 ◎ 이동열 교수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 신간_[그리스도 중심 성경 읽기 1: 창세기-에스더] 정보 클릭!! *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

◎ 성경범위 - 고린도전서◎ 핵심본문 - 고린도전서 10:31◎ 이동열 교수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 ▶ 신간_[그리스도 중심 성경 읽기 1: 창세기-에스더] 정보 보러가기

⊙ 성경범위 - 에스더 1~10장⊙ 핵심본문 - 에스더 4장 16절⊙ 이동열 교수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

⊙ 성경범위 - 느헤미야 1~13장⊙ 핵심본문 - 느헤미야 13장 31절⊙ 이동열 교수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

돈 카슨_누가 누구를 용서한다는 말인가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10-04

전쟁이 끝나고 그는 '해바라기'라는 작은 책에 아우슈비츠에서 경험한 일을 담았죠. 그리고 전 세계의 윤리학자에게 보냅니다. 기독교인과 유대인을 포함해 여러 배경을 가진 이들에게요. 책의 원고를 읽고 이 질문에 간단히 답변하길 요청하죠. "저의 행동이 옳았습니까?" 그리하여 전 세계 윤리학자로부터 격렬한 반응을 불러일으킵니다. 여기서 비젠탈은 거의 제대로 이해했습니다. 분명히 이런 주장은 옳거든요. 누군가의 잘못으로 피해를 입은 자만 용서할 수 있다는 주장이요. 옳습니다. 그런데 가장 피해를 입은 쪽은 언제나 하나님…

팀 켈러의 설교론과 현장 적용
[강의] 작성자 by 고상섭 작성일 2021-10-15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개혁신학연구처가 주최한 2021 가을 심포지움 "팀 켈러의 목회와 설교" 강의 중 고상섭 목사(그 사랑교회)의 [팀 켈러의 설교론과 현장 적용]란 강의를 총신대 신학대학원 개혁신학연구처의 허락을 얻어 TGC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합니다.

팀 켈러의 목회론과 현장 적용
[강의] 작성자 by 정갑신 작성일 2021-10-11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개혁신학연구처가 주최한 2021 가을 심포지움 "팀 켈러의 목회와 설교" 강의 중 정갑신 목사(예수향남교회)의 [팀 켈러의 목회론과 현장 적용]이란 강의를 총신대 신학대학원 개혁신학연구처의 허락을 얻어 TGC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합니다.

팀 켈러_도시에서 대학부 사역이 중요한 이유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1-06-27

2011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팀 켈러는 도시에서 대학부 사역이 특별히 중요한 이유를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