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공의'에 대한 총 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60년대 미네소타 북부 미니애폴리스에서의 삶은 힘든 날들의 연속이었습니다. 공의가 이루어졌나요? 기도로, 배우자의 도움으로 아니면 옆에 있는 루터교 형제 때문인가요? 그래요. 하지만 이 세상을 보세요. 그가 떠난 이 세상 말입니다. 정말 엉망진창 아닌가요? 이 세상의 모든 곳은 불의로 가득합니다. 주님은 과연 공의와 정의를 이루시는 것일까요? 맞습니다. 그렇게 하십니다. 그분이 단호히 십자가에 달리심으로 모든 사람들이 자기 죄를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인종 차별이나 어떤 종류의 모든 죄악이라도 마지막 날에 용서받게 될 것입니다. 예…

복음은 기적이 포함된 역사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3-26

넷째, 오늘날의 논의에서는 ‘역사적’이라는 단어가 때때로 몇 가지 신뢰할 수 없는 가정들로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자연주의에 심혈을 기울이는 사람들은 ‘역사적’이라는 단어가 원인과 결과가 전적으로 평범하고 자연적인 시간에 따라 일어나는 일련의 사건에만 적용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역사적’이라는 단어를 이렇게 정의한다면 예수님의 부활은 역사적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이 정의는 기적을 배제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역사성’이라는 단어는 시공의 연속성 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들을 포함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게 더 적합합니…

탕자 비유 속 아들 같은 방탕한 선지자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5-06

요나서는 아주 특이합니다. 마치 구약 성경 버전 탕자 비유 같습니다. 탕자 비유는 아버지를 떠난 작은 아들에 관한 비유죠. 그는 아버지의 사랑을 거부하고 떠나서 창녀와 살며 아버지께 불순종합니다. 그런데 큰 아들이 있는데 그는 집에 머물러 있으며 아버지께 순종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결국 그 또한 아버지의 사랑을 거부합니다. 이 비유엔 아버지의 사랑을 거부하는 두 가지 방식이 나옵니다. 하나는 불순종하는 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순종하지만 ‘이제 아버지는 내게 빚을 졌다’고 생각하는 방식이죠. 탕자의 방식과 바리새인의 방식이죠. …

하나님 자비의 신비를 몰랐던 선지자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4-29

제가 요나서에 관한 책을 저술할 때 ‘요나와 하나님 자비의 신비’라는 부제를 붙였습니다. 책 전체를 읽어보면 그리 길지 않은 책인데 책 전체에 걸쳐 요나의 고뇌를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어떻게 공의로우면서 동시에 자비로울 수 있는가?’입니다. 앗수르 백성 같은 사악한 백성에게 말입니다. 그는 항상 이런 생각이었습니다. ‘당신이 자비로운 하나님이라는 걸 알지만 또한 공의로운 하나님이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공의로우면서 또한 자비로울 수 있습니까? 이 간교하고 사악하며 침략적인 난폭한 앗수르 백성에게요?’ …

정의
[바이블 가이드] 작성자 by BibleProject 작성일 2022-01-14

'정의'는 오늘날 우리 사회가 절실히 요구하는 덕목이자 논란이 많은 주제입니다. 그러나 정의란 정확히 무엇이며 누가 그 의미를 규정하는 걸까요? 이 영상에서는 정의라는 성경의 주제가 예수님으로 귀결되는 성경의 줄거리 속에 얼마나 깊이 뿌리 내리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웨스트민스터 표준문서 강론(30)
[강의] 작성자 by 문병호 작성일 2019-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