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결점'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많은 습관은 시간이 지나면서 지속되는데 본능은 우리가 분명히 인식하기 원하는 것으로 그냥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동기를 부여하는 요인이 무엇인지 다시 집중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각 사람 마다 두려움이나 불안이나 통제를 일으키는 요인이 다를 수 있겠지만 작용하는 모든 요소를 최소화하고 싶진 않지만 그 장애 자체를 강조하며 너무 우선시하고 싶진 않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는 우리가 투쟁하는 그 대상이 아니며 우리는 우리의 죄로 정의되지 않는다는 겁니다.그리스도께서 완성하신 일과 그분의 의로 우리가 정의된…

존 파이퍼_교회를 개척해야 하는 이유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6-12

교회 개척이 왜 현명한 일인지는 여러 이유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제 마음에 언뜻 떠오르는 생각 하나를 말하려 합니다. 제가 아주 깊이 절감했던 바입니다. 자연스런 질문이라 생각하여 제 자신에게 질문해 봤습니다. 여러분이 말하기를 지금 우리 베들레헴교회에서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과 베들레헴교회가 어떤 곳인지 또 얼마나 독특한지 기대가 커서 베들레헴교회가 더 많이 세워지기를 바란다는 겁니다. 그런 생각이시죠? 하지만 전 좀 다른 생각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이 괜찮을 수도 있고 심지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제 생각은 좀 …

팀 켈러_미래를 어떻게 확신하냐고 묻는다면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1-28

우리는 미래를 확실히 경험하는데 그게 무슨 말인지 설명하죠. 이런 말을 듣게 될 때 좋은 점이 뭘까요? 우리가 미래를 인격적으로 경험하고 사랑하는 이들과 헤어지지 않으며 그들도 거기에 함께 있다는 말을 들을 때요. 이렇게 말하면 어떤가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경험하게 될 미래에는 사랑을 상실하지 않는데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다른 이들의 사랑을 상실하지 않는다고요. 여러분이 확신하지 않는 한 이런 말은 위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런 미래가 확실히 있다고요. 마틴 루터가 이를 잘 설명합니다. "구원을 …

격려의 이미지를 가지고 말에게 박차를 가하는 방식을 생각해 봅시다. 말의 옆구리를 차며 자극을 줍니다. 다치게 하지는 않고 박차만을 가하여 전력을 다해 달리도록 말입니다. 우리가 서로를 멀리하면 이런 격려를 놓칠 수 있습니다. 교회 안에서 관계에 갈등이 있거나 어려움이 있게 되었을 때 관계를 끝내 버리게 되면요. 누군가 성격 문제로 도전을 할 때 우리는 관계 버튼을 끄기 보다는 더 박차를 가해야 합니다. 우리가 더 깊은 대화를 해야 합니다. 믿음의 형제가 나를 칠 때 깨달아야 하는 것은 그것이 나를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호의(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