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겟세마네'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이장호 목사 - 하나님을 경외 한다는 것
[설교] 작성자 by 이장호 작성일 2023-09-03

겟세마네 동산에서 예수님께서 '내 뜻대로 마옵시고 하나님 아버지 뜻대로 하옵소서. 고난의 잔 좀 치워주십시오.' 컨트롤하기 원합니다. 고통이 나에게 오지 않기를 원하며 재앙을 물리치기를 원합니다. 내가 통제하길 원합니다. 하지만 내 뜻대로 마옵시고 하나님 뜻대로 하나님의 뜻에 복종하겠습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나를 맡깁니다. 왜요? 하나님의 인도하심이야말로 당신 자신은 물론이고 온 인류를 위해서 최선이고 최고의 결정이기 때문에 그걸 신뢰하고 순종하겠습니다. 자신을 내어 맡기는 순종의 제사를 드렸던 겁니다.여러분 여호와를 경외한다는…

목요일마지막 만찬을 나누시다“받아서 먹으라 이것은 내 몸이니라”(마 26:26)“마시라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마 26:28)세상에 남겨질 제자들에게여전히 연약한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주의 몸과 주의 피가눈을 통해 입을 통해나의 몸과 나의 피로주와 연합하여하나가 된 사실을 봅니다억압에 굴복하지 않도록유혹에 뒤섞이지 않도록혼란에 길을 잃지 않도록예수가 아닌 길을 따라가지 않도록굳건하게믿음을 지키도록보이는 말씀으로보이는 약속으로확신을 주시는 주님영원한 생명으로 가는 길은오직 주님뿐이라고“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캐시 켈러] 저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기도할 때는 거의 예수님이 하신 겟세마네 동산의 기도에 기초하여 합니다. 거기서 예수님은 구걸하고 요구하고 애원하고 땀 흘리며 외칩니다. 그 다음에 ‘아버지의 뜻대로 하옵소서’ 제 말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이것은 시편 중의 하나인데요.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시 5:3) 우리의 기도를 하나님께 가져와 아뢰라는 겁니다. 제 삶의 어떤 시점에 제가 신학교에 들어 가고 하나님의 주권을 확신하게 된 후에 저의 기도 생활은 한 문장으로 축소되는 것 같았습니다. ‘하나님은 주권자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