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완벽'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그때는 타락할 가능성 조차도 없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12-05

이런 사회를 상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사회가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하게 순수할 뿐만 아니라 그런 사회에 사는 것이 어떤 것인지 상상해 본 적이 있나요? 상상하기가 매우 어려울 겁니다. 누군가 혹은 어떤 것에 대해 거짓말을 한 적이 없다는 것은 어떤 걸까요? 항상, 늘, 언제나 마음과 영혼과 뜻과 힘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는 건 어떤 모습일까요? 주변의 모든 사람이 절대적으로 진실한 사회에 산다는 것은 어떤 모습일까요? 아시겠어요? 그것이 평범하다는 겁니다. 하나님의 마음에는 그것이 평범하다는 겁니다. …

완벽주의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9-30

그런데 속박에는 여러 겹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두 번째로 율법에 주관적으로 속박되어 있을 수 있거든요. 갈라디아서는 어떤 사람들을 위해 쓰였냐면 이렇게 말할 수 있겠습니다. 객관적으로는 죄책으로부터 자유해졌죠. 진짜로 믿음을 가졌으니까요. 그런데 다시 어디로 돌아가려 하냐면 행위로 의롭다 하심을 얻으려는 삶입니다.이유를 한번 설명해보죠. 제 생각에는 이건 어디까지나 추측이지만 오랫동안 목회자로 있으면서 그리고 한 인간으로서 내면을 깊이 살피면서, 하나님의 형상이라서 그럴 수도 있는데요, 내면을 깊이 살피면서 모든 사람에겐 완벽해져야…

콜린 핸슨_교회를 찾을 때 기억해야 할 것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2-07-07

교회를 선택할 수 있는 곳에 살고 있다면 행운이 좀 있는 겁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는 우연히도 교회가 20~30개나 있습니다. 모두 자가용으로 갈 수 있는 거리 안에 위치해 있죠. 이런 경우라면 정말로 세심하게 분석해 볼 수 있겠죠. 음악 스타일이나 사람들이 입는 옷이나 거기에서 선호하는 설교 유형이나 스타일 등을 말이죠. 하지만 전 세계 그리스도인 대부분이 경험하는 상황은 이와 상당히 다릅니다. 한 교회 안에서 선호하는 걸 선택할 수 있는 그런 상황은 전혀 아닙니다. 하지만 교회를 쇼핑하는 관점이 가지고 있는 다른 문제는 완…

성실한 엄마가 되기 위한 5가지 비결
[클리닉] 작성자 by Courtney Reissig 작성일 2021-08-21

이번 여름 Crossway와 함께 TGC코리아가 여성을 위한 영성 회복 클리닉을 시작합니다. ‘12회’에 걸쳐 진행되는 ‘영성 회복 클리닉’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분주한 일상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일상에 적용하는 그리스도 중심 묵상시간입니다. 이메일 tgckorea.ems@gmail.com 이나 구글지(https://forms.gle/KDjevKEyuACcHJwW7)에 등록해 주시면, 이 시리즈를 마무리하며 전체 내용을 편집한 문서를 보내드립니다.***1. Refresh_Introduction 여성을 위한 영성 회복 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