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속량'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돈 카슨_믿는 행위가 아닌 믿는 대상을 중시하자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1-17

성경은 이렇게 말하지 않아요. 그냥 믿기만 하라고요. 사실인지는 중요하지 않으니까 그냥 믿으라고요. 진심으로 믿기만 하면 된다고요. 사실 바울은 더 나아가 이렇게 말하죠. 예수님의 부활이 사실이 아닌데 믿는다면 너희는 모든 사람 중에서 가장 불쌍하다고요. 비웃음거리밖에 안 된다는 거죠. 말도 안되는 믿음이라는 거예요. 그리스도가 부활하지 않으셨다고 여러분이 확신하는 한 저는 여러분한테 억지로 믿으라고 강요하는 사람밖에 안 돼요. 그런 건 믿음이 아닙니다. 믿기는 고사하고 속이 쓰리겠죠. 그러므로 바울이 로마서 3장에서 믿음을 강조할…

돈 카슨_십자가 사건의 목적이 드러나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12-13

하나님은 의로우신 분입니다. 그런데 바울은 어떻게 설명하냐면 하나님의 의가 나타났는데 그분의 의로우심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 나타났다고 합니다. 본문에서 어떻게 말하나요? 로마서 3장 25절 후반절을 보죠. 하나님이 예수님을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로 세우셨는데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시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단지 우리를 사랑하시기 위함이 아니라 단지 우리를 속량하시기 위함이 아니라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시기 위함이라는 거죠. 왜냐하면 누구도 우리의 죄값을 치르지 않으면 어떻게 우리를 용서한다고 하실 수 있겠어요? 그…

돈 카슨_속량의 개념을 짚고 넘어가자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11-08

바울은 하나님의 의가 어디서부터 주어지는지 설명합니다. 곧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내어주시는 은혜를 베푸시되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로 주셨다고 하죠. 여기서 신학적인 용어를 만나는데요. 한번 알아봐야겠죠. 여기서 바울은 하나님의 의가 어디서부터 주어지는지 설명합니다. 곧 예수 그리스도를 내어주시는 은혜를 베푸시되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로 주셨따고 합니다. 로마서 3장 24-25절 상반절입니다. 앞선 내용을 다시 읽어보죠. 유대인이나 이방인이나 차이가 없다고 한 후에 23절입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