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상담'에 대한 총 1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첫 번째 질문을 살펴봅시다. 첫 번째 질문은 ‘섭식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위한 성경적 격려가 무엇이며, 이 섭식 장애는 죄인가요?’입니다. 섭식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위한 성경적 격려는 무엇이며, 이 질문은 우리가 그 어려움을 어떻게 개념화하는지, 그것이 죄인지, 어떻게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며 그것을 이겨 나갈 수 있을지에 관한 질문입니다.우선은 문제 해결의 초점이 부당한 행동 수정이나 외적 활동과 행동에 있지 않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정체성의 개념과 우리가 누구인지가 이 모든 질문에 대…

제 이름은 샨다 앤더슨이고 오스틴스톤 상담 센터의 임상 진료 책임자입니다. 저는 2014년도부터 오스틴 센터에서 성경적 제자도에 관심을 가지고 그리스도께 회복되도록 돕기 위하여 교회 성도들을 상담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서로 돌보며 그리스도의 풍성함과 그가 우리를 위하여 사신 자유를 누리게 하려 함입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가르쳐 주신 것들을 여러분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답변드릴 몇 가지 중요한 질문은 신체 이미지와 정체성에 관해 여러분이 보내준 질문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준 질문들을 세 가지 질문으로 압축하여 정리해서 답…

저의 이름은 레베카 한나이고 저는 아내이며 엄마이면서 성경적 상담사입니다. 저 자신도 유산을 경험했고 유산을 경험한 많은 여성을 상담해 주었습니다. 오늘 저는 유산과 출산 전후의 상실에 대해 받은 질문들에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이 질문을 다루기 위해서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은 이것은 무거운 주제이며 많은 고통이 관련되어 있다는 겁니다. 영상을 보시는 많은 분들 중 이것은 특히 어려운 영상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우리가 이 점을 확인하며 이번 주에 이 주제를 다루기 원하는 이유는 우리가 여러분을 사랑하고 예수님이 여러분을 사랑하기 …

안녕하세요, TGC의 Q&A 팟캐스트를 듣고 계십니다. 이 영상은 성경적 상담 시리즈로 두려움, 불안, 목회, 결혼 등에 관한 질문에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저의 이름은 조쉬 스콰이어즈입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콜롬비아에 있는 제일장로교회 상담 목회자입니다. 오늘 저는 결혼과 가족에 관하여 보내 주신 중요한 몇 가지 질문에 답변하려고 합니다. 저희가 많은 질문을 받았는데요. 몇몇 질문은 이렇습니다. 영적 리더 역할을 담당하지 않으려는 남편을 어떻게 지지하고 격려하며 복종할 수 있을까요? 종종 영적으로 무관심한 배우자에게 어…

마크 쇼_포르노 중독자를 돕는 방법은?
[Q&A] 작성자 by Mark Shaw 작성일 2023-09-17

포르노 중독자를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요? 이것은 현대 사회와 교회에서 아주 흔히 있는 문제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성적 호기심이 많은 사회에 살고 있으며 그것이 우리 마음을 배불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런 사회를 탓할 수 없습니다. 외적인 것을 탓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 마음이고 우리가 갈망하는 것에 대한 책임은 우리에게 있습니다. 우리가 주의를 해야 하는 겁니다. 제가 상담한 많은 남성과 여성들이 지나치게 자신만만하여 스스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포르노와 싸우고 있는 사람들을 돕기 …

마크 쇼_중독에 대한 성경적 접근 방법은?
[Q&A] 작성자 by Mark Shaw 작성일 2023-09-03

중독에 대한 성경적 접근 방법은 단지 행동 수정만을 하는 게 아닙니다. 성경적 방법은 행동 수정을 포함하지만 마음 수정으로 시작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원하고 정말로 갈망하며 믿고 있는 것이 그들을 미혹하여 잘못된 선택을 하게 한다는 걸 알도록 돕는 겁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걸 그들이 갈망하도록 돕는 겁니다. 그때 행동 수정이 따르는 거죠. 그래서 저는 성경적 상담에서 우리가 상담하는 방법을 좋아하는데요. 그것은 마음의 문제를 다루어 사람들을 이해시키는 겁니다. 물론 이 방식은 그리 유쾌한 건 아닙니다.자신의 마음을 들여야 …

저는 여러분이 상담을 홀로 진행하지 않기를 권합니다. 저는 저는 두 명이 한 팀으로 상담하는 것을 선호하며 개인적으로 저희 교회에서도 그렇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독 문제는 특별히 기만과 관련 있고 치료받아야 할 사람이 아직 정직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이 하기 힘든 질문을 하도록 도울 수 있는 누군가가 함께 하면 좋겠죠. 진실을 말하는 자와 은혜 베푸는 자가 함께 일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식으로 팀을 만듭니다. 강하게 진실을 말하는 자와 부드럽게 은혜를 베푸는 자로 말입니다.참된 진실은 늘 은혜롭고…

이제 마지막 질문을 보죠. ‘성경적 상담사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어떤 격려를 하시겠습니까?’ 훌륭한 질문입니다. 성경에서 하나님의 가장 영광스러운 약속은 예수님께서 내가 교회를 세우겠다고 말씀하신 것이며 지혜로운 성경적 상담사는 그 약속을 이루기 위한 역할을 수행하는 것입니다.성경적 상담사가 되는 것은 그리스도의 나라와 교회를 세우기 위해 사역하는 것입니다. 이제 내가 성경적 상담에 부르심을 받았는지 분별하는 방법을 생각해 본다면 우리는 우선 그것을 사역을 향한 부르심이라 생각할 수 있을 겁니다. 그것이 꼭 목회 사역은 아니지만 사…

세 번째 질문은 방향이 조금 다른 질문인 것 같습니다. 질문의 내용은 ‘하나님이 위대한 상담자라는 건 분명하지만 우리가 성경적 상담사의 지혜를 어떻게 신뢰할 수 있을까요?’이것도 또 다른 좋은 질문입니다. 왜냐하면 어떤 인간이든, 어떤 기독교인이든, 소금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어떤 성경적 상담사이든, 하나님의 지혜와 우리 지혜 사이에는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아시지만 우리는 부분만을 압니다. 하나님께서는 완전히 이해하시지만 우리는 부분적으로 이해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은 온전히 사랑하시지만 우리의 사랑은…

두 번째 질문의 두 번째 부분은 내게 맞는 상담사를 선택하는 방법에 관한 것인데요. 아주 훌륭한 질문입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만 몇 가지만 제가 다뤄 보겠습니다. 저는 좋은 상담사를 찾기 위해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늘 그렇듯이 반짝인다고 다 금은 아닙니다. 성경적인 상담이라고 하는 모든 것이 반드시 성경적인 상담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제가 사람들에게 찾아보라고 권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훈련시킬 때 돕는 것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먼저, 개인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상담사를 찾으라고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