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레위기'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성경이 말하는 정의의 근거는 사랑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7-29

지난 몇 년 동안 상당히 논란이 된 것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정의 실천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이 진보주의적이고 사회 복음처럼 들린다는 겁니다. 명심해야 할 것은 성경은 늘 정의에 대해 얘기하고 있고 세상도 늘 정의에 대해 얘기하지만 이 둘은 정의에 대해 매우 다르게 설명하고 있다는 겁니다.성경의 정의는 우리가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았다는 점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이며 그 자체로 권리를 가진다는 겁니다. 성경 어디에서 이에 관하여 말하는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성경이 정의에 대해 말할 때 하나님의…

레위기: 거룩한 것과 거룩하지 못한 것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17

성경 전체에서 레위기보다 더 희망적인 책은 거의 없습니다. 레위기가 말하는 것은 저에게 희망이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레위기를 정말 좋아합니다. 아마도 레위기는 그리 인기 있는 성경은 아닐 것입니다. 이해하기가 쉽지 않죠. 특히 제사 제도의 모든 세부 사항과 반복되는 모든 규정과 절기에 대해 읽어 나갈 때면 헤매게 됩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도록 레위기의 부제목을 붙이고 그 다음 그것을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레위기의 부제목을 “거룩한 것과 거룩하지 못한 것”이라고 붙이겠습니다. 레위기가 성경에 있는 것은 아마도 가장 중요한 질문에…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 7강⊙ 성경범위 - 레위기 1~15장⊙ 핵심본문 - 레위기 2장 13절⊙ 이춘성 목사(광교산울교회)*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