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능력'에 대한 총 4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말씀 안에 거한다는 의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15

“내 말에 거하면”이라는 건 무슨 의미일까요? 예수님으로 요약되고 예수님을 언급하는 이 모든 말씀 안에 ‘그 안에 거한다’는 말의 의미가 무엇일까요?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리라” 제가 묘사하려는 이미지가 있는데요. 전 이 이미지를 강조할 것이고 그것이 여러분에게 납득될 수 있길 바랍니다. 저는 이 이미지가 성경의 의미에 부합한다고 봅니다. 예수님 자신이 중심이 되고 초점이 되는 그 말씀은 그 주변에 일종의 힘의 영역이 있습니다. 이것은 말씀 주변을 둘러싼 자기장과 같은 이미지입니다. 여러분이 그 말씀 안에 거…

남편의 머리 됨에서 섬김의 리더십 발견하기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4-13

남편의 머리 됨에서는 에베소서 5장에서 말하는 섬김의 리더십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제가 그 부분을 읽겠습니다.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그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 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라 이와 같이 남편들도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자기 자신과 같이 할지니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엡 5:25-28) 그리스도께서는 자…

존 파이퍼_주권적 은혜에 의지하면 벌어지는 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2-04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가 모든 사람보다 더 많이 수고 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고린도 전서 15:10]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가 많이 수고하였다”고 합니다. 사도 바울이 살아 있는 동안 열심히 일하면서 한 말입니다. “나는 모든 사람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다”라고요. 그는 늦은 시간까지 잠을 자지 않고 텐트를 만들었습니다. 교회에 비용을 청구하지 않기 위해서요. “내가 모든 사람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존 파이퍼_거듭나야 볼 수 있는 것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23

여러분에게 생명이 있지 않는 한 예수님의 생명이 여러분에게 영향을 미치기 전까지는 여러분은 죽은 사람입니다. 죽은 사람은 아무것도 보지 못합니다. 예수님의 생명이 여러분에게 영향을 미치면, 여러분이 하늘로부터 태어나면 거듭나면 볼 수 있습니다. ‘니고데모야, 네가 거듭나지 않으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다. 네가 거듭나지 않으면 말이다. 그러므로 니고데모야, 네가 거듭나야 한다’ 이 바리새인들은 거듭나야 합니다. 그들은 생명이 있어야 예수님을 빛으로 볼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그들이 예수님을 빛으로 보지 못하는 것은 그들이…

이제 마지막 질문을 보죠. ‘성경적 상담사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어떤 격려를 하시겠습니까?’ 훌륭한 질문입니다. 성경에서 하나님의 가장 영광스러운 약속은 예수님께서 내가 교회를 세우겠다고 말씀하신 것이며 지혜로운 성경적 상담사는 그 약속을 이루기 위한 역할을 수행하는 것입니다.성경적 상담사가 되는 것은 그리스도의 나라와 교회를 세우기 위해 사역하는 것입니다. 이제 내가 성경적 상담에 부르심을 받았는지 분별하는 방법을 생각해 본다면 우리는 우선 그것을 사역을 향한 부르심이라 생각할 수 있을 겁니다. 그것이 꼭 목회 사역은 아니지만 사…

에스겔: 부활의 은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11

전체 성경 이야기의 궁극적인 질문은 그 순간에 “사망에서 생명이 나올 수 있을까?” 묻는 것입니다. 이 질문이 아주 중요한 이유는 대답이 “예”가 아니라면 우리는 모두 망했기 때문입니다.에스겔서는 구약 성경 가운데 복음의 주제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에스겔서의 부제목을 “부활의 은혜”로 해 보겠습니다. 에스겔이 묻는 중요한 질문은 ‘삶을 이해할 수 없을 때 어디를 바라보고 무슨 생각을 하며 어떤 행동을 할 것인가’입니다. 여러분이 의지해 오던 것들이 무너질 때 말입니다. 계속 유지할 거라고 생각했던 여러분의 직장일 수도 있…

존 파이퍼_남녀 역할은 능력에 관한 게 아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24

남녀 역할은 누가 더 우수하거나 누가 더 열등한지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지도력, 공급 능력, 보호 능력 면에서 말입니다. 그것은 결코 그런 것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여성의 영혼에 무엇이 있는지 남성의 영혼에 무엇이 있는지에 관한 겁니다. 남성이 되기 위해 그리고 여성이 되기 위해서요. 성숙한 남성성의 핵심은 하나님께서 남성에게 주신 감각, 기질, 성향으로 일차적 책임감입니다. 일차적이라는 말에 주목하세요. 그것은 결코 영혼의 책무를 의미하는 게 아니라 남성에게 일차적 책임감이 놓여 있다는 말입니다. 솔선수범과 공급과 보호…

존 파이퍼_죄의 깊이를 알기만 하면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6-26

영적 우둔함으로 인해 우리 눈을 멀게 하고 끔찍하고 무서운 죄의 능력을 온전히 인식하지 못하여 그것은 우리의 일상을 정복하고 있습니다. 오늘 밤 당신이 건강하다고 느끼는데 복용하고 있는 약의 힘에 감탄할 가능성은 오직 당신에게 침입한 그 병이 얼마나 치명적인지를 알고 또한 그 무서운 병에서 치유되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일 것입니다. 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면 복용하고 있는 약이 대수롭지 않게 여겨 질 겁니다. 그러나 당신이 죽어가고 목숨이 이런 약들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이렇게 효과 직방인 약에 매달리게 될 …

하나님의 전능하심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4-27

저는 하나님의 측량할 수 없는 능력에 관한 교리를 사모합니다. 왜냐하면 제 자신이 연약하다는 현실을 인정해야만 했기 때문입니다. 우주를 다스리시는 분, 모든 것을 그대로 창조하신 분, 그리고 이제 저의 구주이신 분께서 무제한의 무한한 능력을 가지신 분이라는 걸 아는 것은 저에게 큰 위로가 됩니다. 하나님께서 하실 수 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분을 이길 능력을 가진 대적은 없습니다.느부갓네살이 이렇게 말합니다. '아무도 그분의 손을 금할 수 없고 아무도 그분께서 하시고자 하는 것을 멈추게 할 수 없도다' 그분께서 하신 어떤 약…

존 파이퍼_성경은 지루할 수 없습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3-13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오늘 이 자리에 부르신 것은 제게 그분을 대신하여 전하게 하시려는 겁니다. 그분이 여러분을 위한 초대장과 선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하나님은 지금 여러분에게 말씀하십니다. ‘나는 너희가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너희에게 알려 주었다. 이는 경건하고 생명을 얻게 하며 열매를 맺고 능력 있으며 충성하게 하기 위함이다. 이것은 내가 말한 것이며 나는 너희가 이것을 즐기도록 초대한다. 너희가 이 안에서 살기를 바란다. 3일에 한 번씩 맛보기만 하라는 게 아니라 너희가 이 말씀으로 살기를 바란다. 이 말씀을 붙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