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디모데'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70년간 목회한 분으로부터 배운 세 가지
[목회] 작성자 by David Schirock 작성일 2021-05-16

버논 라이온즈(Vernon Lyons) 목사는 내 아내의 할아버지다. 1951년에 그는 시카고 남쪽에 있는 애쉬번(Ashburn)이라는 곳에서 교회를 개척했다. 그리고 올해 초까지, 무려 70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그는 신실하게 그 교회에서 목회했다.내 세대 사람들 중에 그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올해부터 그는 이제 그 어떤 컨퍼런스의 헤드라인에도 이름을 올리지 않는다. 또 트위터를 하지 않는 그를 팔로우 하는 사람도 없다. 그가 자기 돈을 들여서 출판한 적지 않은 책과 팜플렛 중에서 아마존에서 찾을 수 있는 건 딱 한 권…

빚을 해결하는 근본적인 방법
[예술과 문화]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0-03-05

수많은 사람이 심각한 빚 문제로 힘들어하고 있다. 빚 해결과 재정적 독립으로 가는 길이 급여 인상과 예산 수립, 그리고 투자라고 믿는다. 돈의 흐름을 아는 것은 우리를 지혜롭게 하고, 예산 수립으로 실천적인 도움이 될 수는 있다. 하지만 돈 문제를 해결하는 근본적인 시작점은 될 수 없다. 그것은 어린 소년에게 축구공 던지는 것은 가르치면서 축구 경기의 기본규칙을 가르치지 않는 것과 같은 것이다.돈을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는 빚을 해결하는 것이 불가능할뿐더러 위험하기도 하다. 우리 삶의 모든 문제가 그렇듯이 빚 문제도 성경적 세계관에 근…

삶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능력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전재훈 작성일 2019-08-17

사도행전 16장에 보면, 바울이 빌립보에서 귀신 들린 여종을 고친 일로 인해 감옥에 간 이야기가 나온다. 바울과 실라가 빌립보 감옥에서 기도하고 찬송하자 하나님의 임재가 그곳에 나타났다. 큰 지진이 나서 옥 터가 움직이고, 옥문이 다 열리며, 사람의 매인 것이 다 벗어진 것이다. 간수는 죄수가 다 도망한 줄 알고 칼을 뽑아 자결하려고 할 때, 바울이 소리 질러 만류하자 그는 바울과 실라 앞에 엎드려 “내가 어떻게 하여야 구원을 받으리이까?”라고 묻는다. 이 때 바울이 한 말이 성경의 유명한 구절이 된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왜 교리 학습이 최고의 명약인가?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19-03-05

사도 바울은 그의 젊은 동역자였던 디모데에게 우리가 잘 아는 편지인 디모데전후서를 남겼다. 디모데는 가정교회가 생명력을 가지고 제 역할을 하도록 조직하는 사명을 받았다. 바울은 개인적으로 디모데를 돕고자 하는 소망이 있었지만, 만약의 사태를 위해 이렇게 기록했다. “내가 속히 네게 가기를 바라나 이것을 네게 쓰는 것은, 만일 내가 지체하면 너로 하여금 하나님의 집에서 어떻게 행하여야 할지를 알게 하려 함이니 이 집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교회요 진리의 기둥과 터니라”(딤전 3:14–15).이러한 지침은 오늘날 우리 자신과 모든 교회들에…

선교지 교회를 세우는 두 가지 선교 전략
[선교] 작성자 by Andy Johnson 작성일 2019-02-13

선교를 말할 때 우리는 보통 지역 교회를 건강하게 하는 사역을 가장 좋은 선교 전략으로 든다. 여기에는 전략적으로 두 가지 유형의 접근이 있을 수 있다.하나는 개척자 정신으로 복음을 전하고 복음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들이 많은 곳에 교회를 개척하는 방법을 의미할 수 있다. 다른 하나는 교회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약하고 제대로 교육 받을 수 없는 취약한 장소에 있는 지역 교회를 강화시키기 위하여 애쓰는 방법이다. 성경에는 이 두 가지 사례가 모두 선교 전략으로 제시되고 있다. 교회 개척개척 교회를 세우는 일은 바울이 행한 사역의 중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