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ck

사이트 내 전체검색

tgck

검색버튼
사이트 내 전체검색
Articles

크리스천 남편이 꼭 해야 하는 기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Bobby Scott  /  작성일 2020-05-26

본문

Photo by Priscilla Du Preez on Unsplash

아내를 더 사랑하고 싶다면, 아내가 당신을 덜 사랑하도록 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아내가 당신보다 예수님을 더 사랑하도록 말이다. 예수님은 말씀하셨다. “아버지나 어머니를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는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고 아들이나 딸을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며”(마 10:37). 비록 분명하게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예수님은 다른 모든 관계는 말할 것도 없고 남편과 아내도 이 내용에 포함시키고 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아내에게 2등이 되고 싶지는 않다. 나는 결혼 생활 내내 여섯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는 아내를 보면서, 또 사역에 헌신하는 아내의 모습을 보면서 왠지 나만 뒷전에 밀리는 것 같은 질투심에 힘들어하곤 했다. 말하기 창피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나는 아내가 주님과 보내는 경건의 시간을 보면서도 질투심을 느꼈다. 결혼 기간 보다 목사로서 보낸 시간이 더 긴데도 불구하고(무려 26년이다!), 나의 이런 이기심은 왜 내가 아내에게 가장 중요한 존재고, 당연히 최고의 우선 순위가 되어야 하는지, 끊임없이 그 이유를 찾아내는 데에 있어서 커다란 능력을 발휘했다. 


젊은 남편들이여, 지금부터 말하려는 게 내가 지금까지 배운 것이고 또 지금도 배우고 있는 것이다. 당신이 아내를 온전히 더 잘 사랑하기를 바라는 경건한 남편이라면, 아내가 당신보다 예수님을 더 사랑하도록 도와야 한다.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가장 시급하고 가장 중요한 일이 있다면, 그것은 그리스도를 가장 사랑하는 것이다.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 외에 다른 모든 것은 다 부차적일 뿐이다. 그 부차적인 일에는 남편을 향한 아내의 사랑도 포함되어 있다.  


당신의 아내는 당신보다 예수님을 더 사랑해야 한다. 그리고 당신도 그것을 원해야 한다. 왜 그런지 이유를 살펴보자.


예수님은 더 나은 언약을 주신다


결혼이라는 기적은 희생적 사랑이라는, 평생 지속되는 언약의 수단을 통해서 하나님이 한 남자를 한 여자와 묶어서 한 몸을 만드는 것이다(창 2:24). 그리고 하나님은 당신이 하나로 만든 것을 사람이 나눌 수 없다고 하신다(마 19:5-6). 


그런데 중생한 당신의 아내와 맺은 예수님의 언약은 그것보다 훨씬 더 좋은 것이다. 예수님의 새로운 언약은 영원하다. 그 언약은 당신의 아내에게 훨씬 나은 미래를, 결코 나빠지지 않는 미래를 약속한다(계 21:3-5). 남편으로서 당신은 좋은 말씀을 가지고 아내를 위로할 수도 있다. 그러나 예수님은 아내가 하나님을 알 수 있게 하는 말씀, 바로 그 자체(the Word)다. 그는 새로운 언약에 기반하여 남편인 당신이 결코 할 수 없는, 아내와 하나님과의 관계를 곤고하게 하신다(히 8:10). 아내와 하나님 사이의 관계를 이어주는 고리는 남편이 아닌 예수님이다. 그것은 예수님이 당신의 아내를 위해서 희생하셨기 때문에, 즉 그분의 살이 찢기고 피를 흘리셨기 때문이다(눅 22:19-20).


예수님은 아내의 필요를 아신다


단순하지만 아름다운 결혼 반지를 아내에게 선물하기 위해서 나는 정말로 열심히 저축했다. 25년이 지난 지금까지 아내는 그 반지를 소중하게 여긴다. 당신이 선물한 다른 많은 물건들과 더불어 당신의 아내도 결혼 반지를 소중히 여길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엄청난 희생을 하고 또 비싼 돈을 들여서 산 선물이라고 해도, 예수님의 선물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니다. 예수님이 주시는 선물은 도저히 잴 수도 없을 만큼 엄청난 축복을 아내에게 가져다 준다. 


당신의 아내에게 영생의 선물을 주기 위해서,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님이 인간이 되셨다(요 10:27-28). 당신의 아내가 지은 모든 죄를 용서하기 위해서, 예수님이 댓가를 지불하셨다(골 1:14). 당신 아내의 영생을 보장하기 위해서, 예수님이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셨다(고전 15:20-21). 예수님은 자신의 완전한 의를 당신의 아내에게 은혜로 부어주심으로, 그녀가 거룩한 아버지와 화해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 주셨다(고후 5:18,21). 


예수님은 당신 아내의 굶주림을 채워주는 진정한 영생의 빵을 주신다(요 6:35). 당신 아내의 목마름을 해결하는 영생의 물을 주신다(요 4:13-15). 예수님은 자신이 상속받으신 모든 것을 당신의 아내와 함께 나누신다(엡 1:11). 남편인 당신이 주는 선물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예수님의 선물은 더 좋고, 그 선물이야말로 당신의 아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다. 


그는 대제사장이시다


나는 아내를 위해 기도하기를 즐기고 또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 아버지가 아내를 위한 나의 기도에 응답하신다는 사실을 알기에 기뻐한다(요 14:13-14). 그러나 예수님의 기도는 더 뛰어나다. 모든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을 창조하신, 전지전능하고 영원하신 예수님은(골 1:16) 인간이 겪는 모든 것을 알기 위해서 인간이 되셨다(요 1:1, 14; 히 2:14). 하나님이자 인간으로서(골 2:9), 예수님은 당신의 아내가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를 당신보다 더 정확하게 아신다. 예수님은 당신 아내의 약점을 이해하시고, 또 당신이나 나와는 비교도 안 되는 수준으로 아내의 약한 부분에 대해서 더 깊이 공감하신다(히 4:14-16).


예수님은 당신 아내의 곁을 떠난 적이 없으시다. 예수님은 당신의 아내를 위해서 당신이 결코 할 수 없는 방법으로, 죽음까지 맛보는 놀라운 희생을 하셨다. 그리고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신 그는 당신의 아내를 위한 영원한 중보자가 되셨다. 50년이 지나도 아니, 셀 수 없는 영원의 시간이 지나도 예수님은 언제나 당신의 아내를 위해서 존재할 것이다(히 7:28). 예수님은 당신의 아내에게 당신보다 훨씬 더 나은 대제사장이다. 그렇기에 당신의 아내는 오직 예수님 안에서, 그녀의 참된 대제사장 안에서 기쁨을 누릴 때에만 진정으로 만족을 맛볼 수 있다. 


그는 당신의 아내를 더 잘 사랑하고 더 잘 이끄신다


하나님이 당신과 아내를 하나로 묶었을 때, 하나님은 당신을 가정의 머리로 만드셨다(엡 5:23; 출 18:25). 그렇기에 좋은 남편은 군림하는 태도가 아니라 희생하는 자세로, 또 아내의 필요를 자신의 필요보다 더 소중히 여기는 자세로 가정을 잘 지도해야 한다(마 20:25-27). 


예수님은 본질적으로 희생하는 리더다(요 13:14). 그는 양들을 위해 생명을 내어놓는 리더다. 그는 푸른 초장과 풍성한 물이 어디에 있는지를 잘 아는 선한 목자다(시 23; 요 10:11). 그는 사랑이 무엇인지를 정의하는 존재다(요일 3:16). 예수님은 당신의 아내를 당신보다 먼저 사랑하셨고 또 당신이 사랑하는 것보다 더 사랑하신다(요 15:13). 당신은 예수님이 주시는 넘치는 사랑 안에서 풍족함을 맛볼 때에만 아내를 제대로 사랑할 수 있는 연약한 존재다(요 15:5). 


예수님은 더 뛰어난 리더다. 그의 희생이 그 사실을 증명한다. 그의 지혜는 끝이 없고, 그의 능력은 무한하다. 그의 리더십은 사탄으로부터, 죽음으로부터 그리고 지옥으로부터 당신의 아내를 구원했다. 그렇기에 당신의 아내가 예수님을 진정 더 뛰어난 신랑으로 예배하도록 도우라.


남편의 기도


아내가 예수님을 사랑하는 모습을 보면서 질투를 느낄 때, 당신이 아내로부터 뺏어가는 것이 무엇인지 잠시 생각해 보자. 그리고 아내가 예수님을 지속적으로 점점 더 사랑할 때, 당신보다 예수님을 더 간절히 원할 때 아내가 얻는 것이 무엇인지도 생각해 보자. 당신의 아내에게 필요한 존재는 오직 예수님이다.


형제들이여, 여기에 축복이 있다. 당신의 아내로 하여금 예수님을 더 사랑하도록 하는 것은 말 그대로 윈-윈을 이루는 길이다. 예수님은 당신의 아내를 더 나은 부인으로 만드실 것이다. 그렇기에 예수님을 더 사랑하는 아내를 보면서 나쁜 감정을 가지지 않도록 마음을 지키라(골 3:19). 그리고 무엇보다 예수님을 질투하지 말라. 아내가 예수님을 더 사랑하도록 격려하고, 그것을 위해서 기도하고 또 함께 즐거워하는, 진정한 선물을 아내에게 베풀도록 하라. 


우리 모두 다 아내가 예수님을 더 많이 사랑하도록 함께 기도하도록 하자(시73:25–28).


[아내가] 천국에서 당신 외에 누구를 가질 수 있겠습니까?

그녀가 당신 외에는 이 세상에서 아무것도 원하지 않게 하소서. 

아내의 육체와 마음은 쇠하여질지라도, 

그녀의 영혼은 강하게 하여 주시고

주님이 그녀의 영원한 유업이 되게 하소서.

하나님과 멀어진 사람들은 멸망할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에게 신실하지 않은 모든 이를 멸하셨습니다.

하지만 당신에 대한 그녀의 친밀함이 그녀에게 선이 되게 하소서. 

아내가 주 하나님을 자신의 피난처로 삼게 하소서. 

그래서 아내가 당신의 모든 역사하심을 증거하게 하소서. 

주님, 아내가 당신을 더 사랑하도록 복을 내려 주소서.

그렇습니다. 남편인 나보다 당신을 더 사랑하게 하소서, 아멘.




출처: www.desiringgod.org

원제: May She Always Love Him More: The Prayer of Every Christian Husband

번역: 무제


작가 Bobby Scott

바비 스코트는 로스엔젤리스에 있는 Community of Faith Bible Church의 목사이다.

최근 결혼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