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강의

복음은 성경의 역사적 증거다

복음이란 무엇인가? 시리즈 9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Don Carson /  작성일 2024-03-05

본문

둘째, 우리가 예수님의 죽음과 장사됨과 부활의 역사적인 사건들을 접근하는 방식은 거의 모든 역사적 사건을 접근하는 방식과 정확히 동일합니다. 증거들과 그곳에 있었던 이들이 남긴 기록의 자료들을 통하는 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에 기록된 증거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울이 증인들을 열거하는 이유입니다. 바울은 자신이 서신을 썼던 시점에 그 증인들이 아직도 많이 살아있었기 때문에 여전히 확인해 볼 수 있다고 언급합니다. 더욱이 바울은 그 증인의 신뢰성을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하나님의 자비로 성경은 정말로 기록되었고 최초의 증인들의 기록은 다른 내용이지만 그것만큼 중요하다는 겁니다. 


* 2007 TGC Conference에서 돈 카슨이 강연한 '복음에 충실한 다음 세대 목회'라는 주제의 영상을 시리즈로 연재합니다. 

스피커 Don Carson

돈 카슨은 캐나다 토론토 Central Baptist Seminary에서 석사학위(MDiv)와 영국 Cambridge University에서 박사학위(PhD)를 취득하고, 일이노이주 디어필드에 위치한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의 신약학 명예교수로 섬겼다. 팀 켈러와 함께 TGC를 설립하고 2019년까지 대표로 섬겼다. The Enduring Authority of the Christian Scrip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