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목양토크

교회가 정직했으면 좋겠습니다

나는 목사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이재정 /  교회이름 제주드림교회 /  작성일 2022-12-02

본문

목회자가 되어서 교회가 되고 교회의 입장이 되니까 말 하나하나 하는 것이 책임이 따르는 게 되어서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교회가 정직했으면 좋겠어요. 사실 정직하지 않아요. 저도 그렇고 교회도 그렇고 사회보다 정직해야 하는데 세상이 하는 편법을 교회도 쓸 때가 너무 많고 세상이 본을 받아야 할 것들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을 때가 많은 것 같아서 하나님 앞에서 정직하기만 해도 교회의 절반은 회복되지 않을까 그런 생각하고요. 우리의 유익을 구하는 일들이 너무 많아서 나를 보호하고 나를 지키려 하고 나의 거룩을 증명하려는 노력들이 많은데 그 증명하려는 노력들 속에 우리 민낯을 너무 많이 보여줘 버린 것 같아요. 주님 닮아서 내어주려하는 일에 교회가 마음을 쏟아부을 수 있다면 그게 자기 희생이 되고 세상을 향한 헌신이 되고 주님하신 것처럼 주님 닮은 성육신의 삶을 보여주는 것이죠. 그러면 교회는 회복될 수 있을 겁니다. 그게 제가 목회를 하면서 늘 마음 한 켠에 두고 있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정직하지 않으면 하나님과 친밀해질 수 없죠" 그래서 정직이 화두가 된 것입니다. 

스피커 이재정

이재정 목사는 한국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직장생활을 하다 장신대 신학대학원(M.Div.)에서 수학하고 온누리교회를 거쳐 2016년부터 제주드림교회의 담임목사로 섬기며 사단법인 복음과도시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