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지도자'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열왕기(상하): 부패한 왕국과 영원한 왕국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5-05

열왕기상하를 읽어 나가다 보면 참담하기가 그지없습니다. 이런 생각이 듭니다. 하나님의 모든 계획은 엉망이 되었고 이 백성들은 정말 최악이라고요. 부패한 왕을 이어 더 부패한 왕이 나오고 역모와 살인이 반복됩니다. 완전 엉망입니다. 그러니 이런 질문이 나오지요. ‘하나님은 어디 계십니까?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입니까?’ 이스라엘이 정치적, 문화적, 사회적 혼란에 빠지는 걸 봅니다. 이스라엘은 우리가 살고 싶은 나라가 아닙니다. 훌륭한 지도자도 없고 지도자들은 백성들을 돌보지 않습니다.우리는 질문합니다. ‘도대체 하나님은 어디 계십…

민족 지도자의 산실로 서다
[특집] 작성자 by 이종전 · 장명근 작성일 2023-02-16

복음서가 출판되자 로스는 그것을 초기 번역에 동참했던 조선인들에게 들려서 고향으로 돌아가서 전하도록 했는데, 그것이 국내 복음 전파의 효시가 되었다. 이것은 선교사들이 국내에 입국해서 복음을 전하기 시작하기 이전의 일로써 새문안교회가 탄생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그러한 의미에서 새문안교회는 언더우드의 집에서 시작되었지만, 동시에 그 공동체는 언더우드의 입국 이전에 서상륜에 의해서 장안에 복음이 전달되었고, 그 가운데 개종한 사람들이 있음으로 이미 형성되었던 공동체였다. 서상륜은 정동에 머물고 있던 언더우드를 찾아가서 자신을 중심으로…

예수님 생애 마지막 주간_화요일
[특집] 작성자 by TGC · Crossway 작성일 2021-03-30

예수님은 월요일에는 성전을 깨끗하게 하신 후, 그분을 못마땅하게 여기는 유대 지도자들과 만나서 화요일 내내 그들의 반론에 대응하고 질문하는데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무엇이 그렇게 유대 지도자들을 화나게 했을까요? 그들이 예수님을 반대하는 이유가 정확하게 무엇이었을까요? 그들에게 예수님이 왜 위협으로 여겨졌고 예수님의 갈보리 행보 바로 전인 이 시점에서 그들의 선택과 전략은 무엇이었을까요?[그랜트 오스본 박사] 고난주간 내내 그들은 예수님을 지켜보았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의 잘못을 보여주기 위해서였습니다. 이 바리새인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