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장로'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03 왜 교회 안에 직분을 주셨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10-04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후에 어떻게 당신의 교회를 돌보시는가? 직분자들을 세워서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지켜 행하게 하시는 것,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게 하는 성화로 나아가기 위한 방편으로 주신 것, 이것이 바로 은사인데요. 은사의 핵심이 무엇인가 하면 직분이라는 것이죠. 안타까운 현실은 한국 교회의 직분론이 자꾸만 퇴색되어져 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것은 한국교회가 이 직분을 원래의 목적대로 제대로 선용하지 못한 채 교회 안에서 계급구조라든지. 아니면 단순하게 부르는 호칭 정도 외에는 실제…

후대까지 전해질 팀 켈러의 유산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3-05-10

8. 후대까지 전해질 팀 켈러의 유산[짐 데이비스] 호프웰 이야기는 팀과 켈러 부부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영역인 것 같습니다. 고든콘웰에서의 팀을 언급한 한 곳에서는 약간 꿔다 놓은 보릿자루에 가까워 보이고, 거기서 자리 잡을 가능성이 적어 보인다고 했죠. 그래서 이런 팀 켈러 모습, 호프웰에서의 팀 켈러 모습, 뉴욕시에서의 팀 켈러 모습, TGC에서의 팀 켈러 모습 등, 모두 같은 팀 켈러이지만, 매우 다른 환경에서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팀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보고 주님이 그를 사용하신 모든 방법을 보면서 …

팀 켈러의 첫 사역지 호프웰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3-05-03

7. 팀 켈러의 첫 사역지 호프웰[짐 데이비스] 책엔 호프웰에서의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저는 이 이야기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팀 켈러를 생각하면, 뉴욕시, 도시 복음화 같은 건데요. 그는 버지니아주 호프웰이라는 전원 지역에서 9년을 보냈습니다.[콜린 한센] 1975-1984년에요. 맞습니다. 그곳은 다소 전원적인 곳으로 피터스버그 혹은 리치몬드 남쪽입니다. 말하자면, 리치몬드 피터스버그 지역인데, 다소 전원적인 곳이었죠. 소 공업 도시라고 할 수 있죠. 듀퐁 공업 도시이죠.[데이비스] 그래서 그의 형성을 보면, 한편으로…

기도, 팀 켈러 부부의 생존 전략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3-04-21

5. 기도, 팀 켈러 부부의 생존 전략[짐 데이비스] 말씀드렸듯이 저는 책을 읽었습니다. 저를 감동시킨 한 가지는, 저를 확신시켰다는 표현이 더 낫겠네요, 팀의 마음이 기도를 향하고 있고 기도에 의존하고 있다는 겁니다. 특히 리디머교회 목회 초기에 있었던 일에 관하여 쓰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무엇이, 어떤 일이 당신을 감동시켰거나 혹은 확신시켰습니까?[콜린 한센] 네. 그 주제에 관해 얘기해봅시다. 기도는 팀의 일생에 걸쳐 등장하는 일관된 주제로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나중에 추가할 수 있는 건, 그들 결혼 생활의…

성품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0-11-20

"목회에서 생산성이 가장 중요한 자질이 되고, 민첩하게 생각하고 주의를 끌며 비전을 제시하는 능력이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되면 우리는 역기능적인 리더십을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흥미 있게도 신약 성경에 나오는 장로의 자격을 보면 그 중 한 가지만 다른데 그것은 가르치는 은사이죠. 그 밖의 것들은 모두 품성적인 자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