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우리'에 대한 총 2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돕는 배필은 그리스도의 신부로서 우리들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4-27

시간이 얼마나 있나요? 좋아요 한번 해보죠. 시간이 더 있다면 다른 여러 본문을 살펴보겠지만 몇 개만 더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에게 이미 친숙한 본문이기를 바라는데요. 창세기 2장에서 ‘돕는 배필’이라고 사용된 단어는 매우 강력한 단어로 주로 구약에서 하나님에 대해 사용된 단어인데요. ‘오 하나님, 우리의 도움’이라며 하나님을 우리의 돕는 자로 상기시키죠 하와가 아담의 돕는 배필로 불린 것과 같은 방식으로 말입니다. 또 갈라디아서 3장 26-28절에서는 이것은 사람들이 상당히 잘못 해석하는 본문인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먼저 28절…

◎ 성경범위 - 요한계시록 12~22장◎ 핵심본문 - 요한계시록 21:4◎ 이정규 목사(시광교회)*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

◎ 성경범위 - 디도서, 빌레몬서◎ 핵심본문 - 디도서 2:14, 빌레몬서 1:11-12◎ 고상섭 목사 (그 사랑교회)*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

◎ 성경범위 - 고린도후서 ◎ 핵심본문 - 고린도후서 8:9 ◎ 이동열 교수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 신간_[그리스도 중심 성경 읽기 1: 창세기-에스더] 정보 클릭!! *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

◎ 성경범위 - 고린도전서◎ 핵심본문 - 고린도전서 10:31◎ 이동열 교수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 ▶ 신간_[그리스도 중심 성경 읽기 1: 창세기-에스더] 정보 보러가기

부활의 날 새벽“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가 말씀 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 와서 그가 누우셨던 곳을 보라”(마 28:6)말씀대로 다시 사신 주님빈 무덤을 보는 이들놀라운 사실을 보고놀라운 소식을 가지고 달립니다한편은죽음을 이기신 기쁨의 소식세상에 전해야 할 소망의 소식을 가지고한편은하나님을 못 박은 좌절의 소식끝까지 숨겨야 할 절망의 소식을 가지고“너희는 말하기를 그의 제자들이 밤에 와서 우리가 잘 때에 그를 도둑질하여 갔다 하라”(마 28:13)기쁨을 전하려는 여인들도소식을 감추려는 대제사장도빈 무덤을 보았기에부활하셨음을 믿기에…

⊙ 성경범위 - 사도행전 10~18장 ⊙ 핵심본문 - 사도행전 17:30-31 ⊙ 이정규 목사(시광교회) *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

⊙ 성경범위 - 사도행전 19~28장 ⊙ 핵심본문 - 사도행전 23:11 ⊙ 이정규 목사(시광교회) *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

⊙ 성경범위 - 요한복음 12~21장 ⊙ 핵심본문 - 요한복음 13:34-35 ⊙ 고상섭 목사(그 사랑교회) *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

⊙ 성경범위 - 마가복음 1~9장⊙ 핵심본문 - 마가복음 8:34⊙ 이정규 목사(시광교회)*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