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영적훈련'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팀 켈러와 캐시 켈러_시편 기도는 어떻게 하나요?
[Q&A]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1-22

[팀 켈러] 때로 시편이 실제로 기도가 되는 겁니다. ‘오 주님, 이렇습니다. 오 주님, 저렇습니다’ 그리고 시편에 실제로 자신의 말을 넣어 자신의 기도가 되게 하는 거죠. 때로 자신의 기도 내용을 넣기도 하고요. 만일 시편이 죄에 대해서 말하고 있으면 자신의 죄를 거기에 넣는 거죠. 만일 시편 기자가 복 주심에 대한 감사를 말하고 있으면 자신이 받은 복을 넣어 기도하는 겁니다. 이런 것들은 가장 쉬운 방법들입니다. 좀 더 어려운 것들은 기도문 같지는 않고 때로 선언문과 같습니다. 때로는 권고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시편들도 기도로…

데이비드 마티스와 함께하는 은혜받는 습관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Mathis 작성일 2022-12-01

제가 그리스도인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는 영적 훈련에 관해서입니다. 저는 그것을 ‘은혜받는 습관’이라고 부릅니다. 우리 삶에서 하나님의 지속적인 은혜를 계속 받는 방법을 생각해 보는 것을 말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영적 훈련을 할 만큼 충분한 시간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한 가지는 영적 훈련에 대한 우리의 관점을 단순화하는 겁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에게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을 통해 지속되는 은혜의 통로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겁니다. 우리의 삶에서 하나님의 지속되는 은혜를 경험하는 세 가지 주된 방법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