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안식'에 대한 총 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놀라운 하나님의 구원 사역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25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요5:17) 유대인들은 예수님이 안식일에 일한 문제로 그분을 죽이고자 했습니다. 안식일에는 일을 하면 안 되는데 일을 하고 있다는 거였죠. 그러나 주님의 반응은 ‘아버지께서 일하시니 나는 늘 아버지가 하는 대로 한다. 그러니 내가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게 다였지요. 이 의미가 무엇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그 말씀은 이런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아버지와 나는 이 세상을 창조했다. 정말 아름다웠다. 낙원이었고 완벽했다. 그리고 우리는 일곱째 날 쉬었다. 피곤해서 쉰 게…

존 파이퍼_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30

저는 믿는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구원받기 위해서는 믿어야 하기 때문이죠. 이 세상은 믿음에 대한 이상한 생각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교리를 믿는 것, 그것은 그냥 여러분의 죄로 그분이 죽으셨다는 사실만을 믿는 거죠. 이것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믿음은 거듭남에서 생깁니다. 믿음은 여러분의 영혼이 예수께로 나아와 그분을 보화로 영원한 생수로 영혼의 양식으로 주님으로 구원자로 영접할 뿐 아니라 하나님께서 나를 위해 행하신 모든 일을 받아들이는 겁니다.‘내게 당신이 있습니다. 당신을 받아들입니다. 다른 어떤 것에도 관심 없습…

설레발치는 수많은 말들 틈에서
[설교] 작성자 by 정갑신 작성일 2022-06-29

우리들은 내가 진실인 줄 알고 따라가고 있는 그것이 단지 어떻게 보면 설레발치는 편견과 착각에 불과한 건 아닌지를 심각하게 물어야만 합니다. 초막절에 이제 많은 사람들이 모였고 모인 사람들 사이에서는 예수님을 두고 굉장히 다양한 이야기들이 오갔어요. 먼저 입을 연 사람은 신원미상의 예루살렘 사람이었어요. 이 사람은 힘차게 설레발을 쳐요. 먼저 사실 확인을 하는 질문을 해요. 이 사람이 그 사람이 아니야? 그 다음에는 추론해요. 뭐야 왜 안 잡지? 그리고 판단해요. 근데 그건 아니잖아. 메시야가 올 때는 메시야가 오는지 아는 사람이 …

Q10 하나님은 넷째 계명과 다섯째 계명에서 무엇을 명하십니까?A10 하나님은 넷째 계명에서 안식일에 공예배와 개인 예배를 드리고, 일상적인 업무를 하지 말며, 주님과 다른 사람들을 섬기면서 영원한 안식을 고대하라고 명하셨습니다.다섯째 계명에서는 부모님을 사랑하고 공경하며, 그들의 경건 훈련과 가르침에 순종하라고 명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