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성경읽기'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성경을 꾸준히 읽을 수 있는 3가지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4-01-18

십대들이 말씀을 꾸준히 읽을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아마도 가장 분명한 방법이겠지만 의도적으로 성경 읽을 시간을 내는 것입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그냥 성경 읽기가 잘 될 거라고 생각하고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불행하게도 종종 성경을 꾸준히 잃지 못한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러니 시간을 쪼개고 시간을 정하고 그 시간을 지키면 여러분은 매일 꾸준히 말씀을 읽을 수 있을 겁니다.그리고 또 다른 방법은 시간과 관련된 것이지만 계획을 세우는 겁니다. 그러니 성경 읽기 계획을 세울 때 절대 효과가 없는 될 대로 되라 식으로 하지 마십시오. …

저는 묵상은 성경 읽기와 기도를 연결하는 다리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것은 마틴 루터가 그의 책에서 기도에 관하여 쓴 서신에서 제안한 건데요. 그는 그의 이발사에게 기도하는 방법에 대해 40 페이지에 달하는 편지를 썼습니다. 이발사가 루터에게 기도하는 방법을 묻자 그에게 편지를 쓴 겁니다. 이 편지 글은 2-3년에 한 번씩 읽을 수 있는 그런 글입니다. 기본적으로 그 편지 글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성경 말씀을 읽고 나면 특별한 방식으로 그 말씀을 묵상하고 그 다음에 기도하는 겁니다. 그 묵상이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겁니다. 그때 기…

가정 예배에서 찬양
[클리닉] 작성자 by Don Whitney 작성일 2022-09-15

가정 예배 클리닉 네 번째 시간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가정 예배의 중요한 세 가지 요소 중 두 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성경 읽기와 함께 기도하기입니다. 매일 밤 함께 가정 예배를 하나님께 잘 드리셨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생각한 대로 잘 되지 않았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때로 새로운 것에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중요한 것은 그것을 지속하는 겁니다. 아직 가정 예배를 시도해 보지 않았다면 오늘 밤에 시작해 보세요.오늘 드릴 말씀은 가정 예배에서 마지막으로 중요한 요소인 찬양입니다. 놀라셨나요? 믿기 힘들겠지만 찬양은 가정 예배…

가정 예배에서 기도
[클리닉] 작성자 by Don Whitney 작성일 2022-09-08

오늘은 기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가정 예배에서 두 번째로 중요한 요소입니다. 기도를 한 사람이 하든지 아니면 돌아가면서 하든지 가장 중요한 것은 함께 기도한다는 겁니다. 어떤 사람들은 기도 목록을 기록해 둡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족에게 그냥 기도 제목을 묻습니다. 어떤 식으로 하든 적어도 한 가지에 대해서 기도를 하십시오. 방금 읽은 성경 말씀을 통해 제시된 것을 말입니다. 어떤 가족은 그들이 어떤 성경을 읽든지 상관없이 기도 시간이 되면 항상 시편으로 갑니다. 시편의 구절로 기도를 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시편 23편으로 …

가정 예배에서 성경 읽기
[클리닉] 작성자 by Don Whitney 작성일 2022-09-01

가정 예배에는 기본적으로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성경 읽기, 기도, 찬양. 이게 다입니다. 미리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읽고 기도하고 찬양하는 겁니다.오늘은 첫 번째 요소인 성경 읽기만 살펴보겠습니다. 성경 한 권을 한 장 한 장 함께 통독하는 겁니다. 자녀들이 어릴수록 이야기 위주의 짧은 본문 선택하는 게 좋겠죠. 자녀들이 조금 더 크면 목표를 세워 신약 성경 전체를 읽고 나중에는 성경 전체를 통독하는 겁니다. 열정적으로 읽고 해석적으로 읽으십시오. 다시 말해서 성경을 읽을 때 감동 없이 마치 교환원이 전화번호를 불러주…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 영상 특강4⊙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란 무엇인가?⊙ 이정규 목사(시광교회)* 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요 5:39) 성경의 모든 본문을 통하여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하고 계시므로 우리는 성경을 읽어야 하고 성경을 가르치…

공동체 성경 읽기
[바이블 가이드] 작성자 by BibleProject 작성일 2022-01-21

사람들이 모여 함께 성경을 소리 내어 읽는 일은 오래된 관습입니다. 사실 성경의 기원은 공동체 성경 읽기에 뿌리를 두고 있죠. 이 흥미로운 주제의 유래와 발전 과정을 살펴보고, 어떻게 우리 시대에 성경을 깊이 체험하는 모델로 삼을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