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문학'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돈 카슨_모든 인류를 위한 ‘영원한 복음’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6-13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주하는 자들 곧 모든 민족과 종족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그가 큰 음성으로 이르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의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 또 다른 천사 곧 둘째가 그 뒤를 따라 말하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모든 나라에게 그의 음행으로 말미암아 진노의 포도주를 먹이던 자로다 하더라 또 다른 천사 곧 셋째가 그 뒤를 따라 큰 음성으로 이르되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

돈 카슨_상징과 은유로 가득한 심판 계시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6-06

성경에서 가장 섬뜩한 구절이 요한계시록 14장에 나옵니다. 마지막 성경에 도달하면 심판에 관한 주제를 살펴볼 수 있는 구절들이 많이 있지만 저는 요한계시록 14장 6절부터 마지막절까지 집중하고자 합니다. 저는 우선 이 구절을 그냥 읽겠습니다. 참고로 이 부분은 둘로 나뉘어집니다. 전령들, 즉 세 천사들과 추수, 즉 추수에 대한 두 가지 은유입니다. 두 부분은 모두 심판에 대하여 솔직히, 끔찍한 용어로 이야기합니다. 14장 6절입니다. 이 글은 장르가 다른 글이라는 걸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는 종종 그것을 묵시 문학이라고 부르며 그…

돈 카슨_‘영원한 복음’의 진정한 의미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6-20

이제 문제는 영원한 복음이 무엇이냐는 겁니다. 여기엔 두 가지 관점이 있습니다. 한 가지 관점은 6절에 언급된 영원한 복음은 그 내용이 7절에 나와있다는 겁니다. 영원한 복음이 7절에서 천사가 말하는 내용이라는 거죠. “그가 큰 음성으로 이르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의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계 14:7) 그렇다면 이 영원한 복음은 일종의 일반 은총의 메시지처럼 들립니다. 예수님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고 진리를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