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확신'에 대한 총 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에드 웰치_두려움 속에서도 성장하려면?
[Q&A] 작성자 by Ed Welch 작성일 2023-01-08

성경은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는데 그것은 쉬운 것이 아닙니다. 그럼 우리가 기대해야 하는 건 무엇일까요? 그리스도와 함께 우리 삶에서 성장한다는 건 어떤 모습일까요? 그것은 시편 56편 말씀과 같습니다. 마음으로부터 정직하게 아뢰라고 우리를 초대하는 말씀입니다. 그 다음엔 기억해야 할 것은 우리 하나님께서 가까이 계시며 그분에게 우리가 얼마가 소중한지를 말씀하신다는 겁니다. 우리의 머리카락도 세실 만큼 우리를 매우 잘 알고 계십니다. 두려움에 대해 토로하면서 ‘내가 당신을 믿습니다’를 반복하는 겁니다. 두려움에 대해 말하면서 ‘내가 …

하나님의 ‘그러므로’가 필요한 이유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6-27

“이는 모든 것이 너희를 위함이니 많은 사람의 감사로 말미암아 은혜가 더하여 넘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함이라”(고후 4:15) ‘그러므로’ 우리는 낙심하지 않습니다. 우리에겐 하나, 둘, 셋, 넷, 다섯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므로’와 관련된 말씀이요. 이 모두가 ‘그러므로, 낙심하지 말라’ 위에 세워진 말씀입니다. 제가 지금 여러분께 제가 서 있는 다섯 가지 단단한 반석을 알려드린 겁니다. 저는 낙심하지 않을 겁니다. 왜냐하면 이 다섯 가지 것들은 진리이고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저에게 말씀하신 것이기 때문입니다. 성…

데이비드 플랫(David Platt)은 부활하신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는 회복과 확신(Up from the Grave He Rose Again)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하면서, 고린도전서 15장을 중심으로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으면' 우리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겠는가에 대한 바울의 변증을 잘 풀어서 설명하고, 그리스도가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심으로 모든 것을 바꾸셨음을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