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캐시켈러'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결혼 생활은 복음 변증의 도구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16

[팀 켈러] 이제 캐시가 나와서 다른 부분에 대해 말할 겁니다. 제 아내와 저는 고든 콘웰에 함께 다녔는데요. 우리 둘 다 신학적 훈련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으며 그것은 실제로 우리가 여러 해 동안 상당한 신학적 유대감을 갖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사실 캐시는 저와 함께 많은 책을 저술했습니다만 모두 제 이름으로만 출간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캐시가 나와서 자신의 목소리를 낼 것입니다. 발판 있다면 그 위에 서서 말씀드릴 겁니다.[캐시 켈러] 우리는 그의 큰 키를 함께 공유하지는 않습니다. 캄캄해서 여러분이 보이지 않군요. 제…

결혼은 여전히 우리 생애 최고의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20

하지만 또다른 일련의 사실이 있습니다. 이것 또한 경험적 사실입니다. 이 사실을 들어보세요. 첫 번째 ‘혼전 동거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이혼할 가능성이 더 크다’는 겁니다. 결혼 전에 동거를 하면 이혼할 가능성이 더 크다고 보는 겁니다. 두 번째로 ‘일반적으로 성관계를 일찍 하면 할수록 그 관계가 깨질 가능성이 크다’입니다. 세 번째로 ‘이혼율이 50%라는 게 사실이지만 18세 이하인 사람들에게 가장 높은 이혼율이 나타난다’는 겁니다. 이 나이 때에 상당히 많은데 그들은 고등학교를 아직 마치지 않는 나이 때이죠. 그러므…

너무도 뒤틀어져버린 이 시대 결혼관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13

첫 번째로 이 시대의 비현실적이고 뒤틀린 결혼관이라고 제가 말할 때 그 의미를 간단하지만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세 가지 실제 통계 자료가 있습니다. 그것은 오늘날 이혼율이 50%이라는 겁니다. 결혼 관계의 약 50%가 이혼으로 마감된다는 말입니다. 1960년대에는 제겐 그리 오래전인 것 같지는 않지만 아무튼 1960년대의 이혼율은 지금의 절반 정도였습니다. 두 번째 통계 자료는 매우 중요한 건데요. 1960년대에는 모든 미국 성인 인구의 75%가 결혼했는데 지금은 결혼율이 50% 미만이라는 겁니다. 매우 큰 변화입니다. 세 번째로…

복음으로 결혼을 말하다_인트로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06

제 아내 캐시와 저는 책 한 권을 함께 저술했습니다. 캐시의 말에 따르면 제가 책을 쓸 때면 대부분 제가 그녀에게 큰소리로 원고를 읽어주고 적합한 단어가 무엇인지 우리가 논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이 책은 우리 둘이 함께 저술했기 때문에 팀 & 캐시 켈러 이름으로 나왔고 우리는 실제로 원고 전체를 큰소리로 서로 세 번 읽어주었습니다. 모든 어휘에 서로 동의하여 모든 어휘가 우리 두 사람에게서 나온 것이라고 말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물론 어떤 부분은 각자가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저술한 부분이 있습니다. 우리가 이 시간에 하려…

[캐시 켈러] 신혼일 때 우리는 함께 기도해야 한다는 걸 알았고 그래서 우리는 시도해 보았는데 그것이 싫었습니다. 우리는 각각 다른 기도 방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남편은 매우 질서 있고 사색적이며 정돈된 방식으로 기도하며 기도 목록을 가지고 하나하나 기도해 내려가는 스타일입니다.[팀 켈러] 한 번은 내가 기도한 후 당신이 기도해야 하는데 조용한 거예요. 그래서 내가 고개를 들고 ‘뭐해요?’ 하니까 당신이 ‘난 그 기도가 싫어요’라고 했죠. 그거 기억나요?[캐시] 내가 그랬죠.[팀] 그 기도가 싫었다는 말이 무슨 말이예요? 그 기도…

캐시 켈러의 영향력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3-04-28

6. 캐시 켈러의 영향력[짐 데이비스] 잠간 캐시에 대해 얘기해 봅시다. 저는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다음 책이 캐시의 전기이기를 바랐거든요. 처음 이 책을 읽기 시작했을 땐, 캐시에 관해서 잘 모르고 있었거든요. 제가 여기서 너무 많이 밝히면 안 되겠지만 어쩔 수 없네요.그녀는 12살 때 CS 루이스와 서신을 주고받았습니다. 그녀는 자기가 생각하기에 늙고 진부한 작가를 격려하고 싶었기 때문이었죠. 그녀는 그가 얼마나 위대한 인물인지를 몰랐던 거죠. 그녀는 12살 때 CS 루이스의 책을 읽고 그에게 편지를 썼습니다.캐시에 대한 다른…

기도, 팀 켈러 부부의 생존 전략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3-04-21

5. 기도, 팀 켈러 부부의 생존 전략[짐 데이비스] 말씀드렸듯이 저는 책을 읽었습니다. 저를 감동시킨 한 가지는, 저를 확신시켰다는 표현이 더 낫겠네요, 팀의 마음이 기도를 향하고 있고 기도에 의존하고 있다는 겁니다. 특히 리디머교회 목회 초기에 있었던 일에 관하여 쓰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무엇이, 어떤 일이 당신을 감동시켰거나 혹은 확신시켰습니까?[콜린 한센] 네. 그 주제에 관해 얘기해봅시다. 기도는 팀의 일생에 걸쳐 등장하는 일관된 주제로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나중에 추가할 수 있는 건, 그들 결혼 생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