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주일'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놀라운 하나님의 구원 사역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25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요5:17) 유대인들은 예수님이 안식일에 일한 문제로 그분을 죽이고자 했습니다. 안식일에는 일을 하면 안 되는데 일을 하고 있다는 거였죠. 그러나 주님의 반응은 ‘아버지께서 일하시니 나는 늘 아버지가 하는 대로 한다. 그러니 내가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게 다였지요. 이 의미가 무엇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그 말씀은 이런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아버지와 나는 이 세상을 창조했다. 정말 아름다웠다. 낙원이었고 완벽했다. 그리고 우리는 일곱째 날 쉬었다. 피곤해서 쉰 게…

부활의 날 새벽“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가 말씀 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 와서 그가 누우셨던 곳을 보라”(마 28:6)말씀대로 다시 사신 주님빈 무덤을 보는 이들놀라운 사실을 보고놀라운 소식을 가지고 달립니다한편은죽음을 이기신 기쁨의 소식세상에 전해야 할 소망의 소식을 가지고한편은하나님을 못 박은 좌절의 소식끝까지 숨겨야 할 절망의 소식을 가지고“너희는 말하기를 그의 제자들이 밤에 와서 우리가 잘 때에 그를 도둑질하여 갔다 하라”(마 28:13)기쁨을 전하려는 여인들도소식을 감추려는 대제사장도빈 무덤을 보았기에부활하셨음을 믿기에…

십자가를 따라 걷다 - 1. 예루살렘 입성
[특집] 작성자 by 김돈영 작성일 2023-04-02

“앞에서 가고 뒤에서 따르는 무리가 소리 높여 이르되 호산나 다윗의 자손이여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 하더라”(마 21:9)또각또각나귀 새끼를 타고나뭇가지와 벗어 놓은 겉옷 위로한 걸음 또 한 걸음군중 사이로 오시는 주님발 디딜 틈 없는 인파 속에서주님을 바라봅니다호산나, 호산나소리를 높이고가지를 흔들며 주님을 부릅니다구원의 왕으로 오신 주님가장 낮은 모습으로 오시는 주님약속하신 대로죽음의 자리를 향해 오시는 주님을바라봅니다그리고또 다시 외칩니다호산나, 호산나우리를 구원하소서우리를 구원하소서주…

팀 켈러_당신의 설교가 비로소 설교가 되는 순간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12-24

제 아내 캐시가 언젠가 이런 말로 저를 일깨워줬죠. "여보 그거 알아요? 당신 설교는 주일학교 성경공부 같아요. 예수님을 전하기 전까지는 그래요" 처음엔 설교에 들을 내용이 많아서 청중이 노트를 한다고 했죠. 그러면서 말했습니다. "당신이 예수님을 전하기 시작할 때" 제가 바로 기억한다면 이렇게 말했을 거예요. "당신이 예수님을 전하기 시작한다면 그제서야 진짜 설교가 되죠" 그땐 모든 사람이 펜을 내려놓고 눈을 들어 그분을 바라본다는 겁니다. 지금까지도 그녀가 설교를 들을 수 있…

예수님 생애 마지막 주간_종려주일
[특집] 작성자 by TGC · Crossway 작성일 2021-03-28

예수님 생애의 마지막 주간 일요일 주후 33년 3월 29일[더글라스 무 박사] 예루살렘은 해마다 이 무렵이면 매우 활기가 찼습니다. 유월절은 유대인들에게 큰 순례 절기 중의 하나였습니다. 인구가 4만 명 정도인 예루살렘 도시가 이 무렵에는 사방에서 모여든 유대인들로 평소보다 6배나 많아졌습니다. 그곳은 매우 활기차고 분주하며 사람들로 가득하여 로마인들이 그 기간 동안 매우 걱정을 하는 장소였죠. 이 모든 유대인들은 함께 모여 그들의 절기를 기념하며 즐겼지만 로마인들은 이때 유대인들을 통제하며 특별히 주시하고 있었습니다.* 우리가 고…

존 파이퍼_하나님을 기뻐하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0-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