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존중'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생명으로 인도하는 기독교의 핵심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8-14

기독교의 핵심은 생명 존중 문화가 아닙니다. 기독교의 핵심은 생명 존중 문화가 된 죄인들을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마태복음 7장 7-14절에 바로 등장하는 까다로운 말들을 살펴보기 전에 이 즐거운 말들을 들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전능하시고 지혜가 충만하시고 모든 것을 아시며 거룩함이 완전하시고 의로움이 영원하시며 선하심이 무한하시고 모든 것을 다스리시는 하나님께서 모든 이들의 아버지가 되신다는 말입니다. 예수께 나아와 그분을 영접하고 그분을 구세주로, 우주를 다스리는 분으로, 그들 삶에서 가장 귀한 분으로 믿는…

존 파이퍼_교회 안에서 권위와 순복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8-07

디모데전서 2장 12절에서 바울이 말하기를 “여자가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노니” “여자가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노니” 바울은 디모데가 인도하려고 하는 교회에 대해 하는 말입니다. 그 상황에서 우리 베들레헴 교인의 생각에 그 의미는 주관하는 것과 가르치는 것에 대한 일차적 책임이 영적 부르심을 받은 남성들에게 속한다는 뜻입니다. 이 두 가지 기능 즉, 주관하는 것 혹은 권위와 가르치는 것은 두 가지 은사 혹은 기능으로서 이로 장로와 집사를 구분합니다. 그래서 이것을 베들레헴교회…

#해로운_온라인 문화는 왜 그렇게 반응적인가?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06

얼마 전에 저는 우리 사회에 속한 다른 사람들이나 마찬가지로 사회 정의의 본질에 관한 토론을 교회 안팎에서 듣고 있었습니다. 저는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여 이와 관련된 게시글을 올렸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그동안 게시했던 성경 말씀은 단지 사회 정의에 관한 여러 성경 구절을 게시하는 정도의 차원이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제 글에 대한 반응에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 반응은 분노와 경멸이었고 예전에 들어본 적이 없던 이름으로 제가 불렸습니다. 그것에 대해 곧바로 든 생각은 이것이 즉각적인 반응이었다는 겁니다. 사람들은 게시글의…

하나님의 형상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5-11

우리는 하나님의 모양으로 창조되었습니다. 그 의미는 우리는 다른 피조물보다 하나님을 더 닮았다는 겁니다. 성경 이야기의 초반부에 창조 이야기가 있는데요. 하나님께서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불어넣어 사람이 되게 하시고 아담은 그렇게 살아있는 존재가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이 존재의 성격을 한 문장으로 정의하십니다.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자" 사람의 정체성에 관하여 이보다 더 세상이 놀랄 만하고 더 중요한 정의는 없을 겁니다.하나님 말씀의 의미는 이렇습니다. ‘내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