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재앙'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놀라운 하나님의 구원 사역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25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요5:17) 유대인들은 예수님이 안식일에 일한 문제로 그분을 죽이고자 했습니다. 안식일에는 일을 하면 안 되는데 일을 하고 있다는 거였죠. 그러나 주님의 반응은 ‘아버지께서 일하시니 나는 늘 아버지가 하는 대로 한다. 그러니 내가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게 다였지요. 이 의미가 무엇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그 말씀은 이런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아버지와 나는 이 세상을 창조했다. 정말 아름다웠다. 낙원이었고 완벽했다. 그리고 우리는 일곱째 날 쉬었다. 피곤해서 쉰 게…

요나: 끊임없는 은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22

여러분이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말입니다. 여러분을 변화시키고 여러분에 대한 모든 것을 변화시킬 능력이 있는 말입니다. 이게 바로 그 말입니다. 여러분은 요나서가 왜 성경에 있는지 생각해 보셨나요? 하나님을 거역하고 도망가는 이상한 선지자와 큰 물고기 이야기가 말입니다. 그리고 요나서는 예언서 중 하나지만 예언은 거의 없고 48절의 이상한 이야기만 있는데 말입니다.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요나서가 성경에 있는 이유는 이 이야기가 성경적 세계관 전체를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여기에 네 가지 요소가 있는데요. 그것은 성경적 세계관의 일…

창조주를 거부하면 하나님의 역창조가 있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2-02

건너가려다 완전히 물에 잠겼죠. 그렇죠? 모두 죽었습니다. 하지만 이스라엘 백성은 홍해를 건너가는데 멀쩡합니다. 왜 이스라엘 백성은 빠져나온 거죠? 왜 그들은 빠져나왔죠?잠시만 물에 대해 생각해보죠. 홍수 사건이요. 노아 홍수에 관한 대부분의 주석을 보면, 그 대부분의 주석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은 다른 방법으로도 세상을 심판하실 수 있었을 거라고요. 그러나 물이 중요합니다. 왜 그럴까요?창세기 1장으로 돌아가면, 성경의 시작이요. 뭐를 보게 되냐면, 흑암이 있는데요. 깊음 위에 있습니다. 흑암이 깊음 위에 있다고 합니다. 그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