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윤리'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주권적 은혜에 의지하면 벌어지는 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2-04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가 모든 사람보다 더 많이 수고 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고린도 전서 15:10]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가 많이 수고하였다”고 합니다. 사도 바울이 살아 있는 동안 열심히 일하면서 한 말입니다. “나는 모든 사람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다”라고요. 그는 늦은 시간까지 잠을 자지 않고 텐트를 만들었습니다. 교회에 비용을 청구하지 않기 위해서요. “내가 모든 사람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팀 켈러_좋아요 싫어요 그 너머의 문제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11-26

부활에 관한 설교는 견디기 힘들 뿐 아니라 너무나 거슬렸고 기존 패러다임을 박살내어 끔찍할 정도로 불편했지만 어떤 사실 만큼은 부인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사실'이 뭔지 아시죠? 어떤 사실이 있습니다. 좋아하지도 않고 일어나길 바라지도 않았지만 일어났습니다. 어떻게 하죠? 받아들일 수밖에요. 근데 우리를 둘러싼 문화는 그렇지 않아요. '좋아요와 '싫어요'만 밝힐 뿐이죠. 페이스북처럼요. 언제나 이게 좋다든가 싫다든가 이게 좋다고만 싫다고만 하죠. 바울을 볼게요. 너무 좋은 예거든요. 바울은 기독교가 무척 싫었습니다. 복음이 불쾌…

샘 올베리_예수님은 동성애를 언급하지 않았다!?
[Q&A] 작성자 by Sam Allberry 작성일 2022-05-22

[예수님은 언급하지 않은 동성애에 대해 그리스도인들은 왜 그리 예민하게 다루는가?] 예수님은 동성애에 대해 언급하지 않으셨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예수님이 동성애에 대해 언급하지 않으셨다면 예수님이 그것에 대해 괜찮다고 여겼을 거라고 추측합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괜찮다면 교회도 괜찮을 거라는 생각이죠. 하지만 예수님이 동성애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더라도 그분이 성적 행동에 관해서 중립적인 건 아닙니다. 사람들은 종종 예수님이 성적 윤리에 관해선 중립적이어서 그 문제 전체에 대해 아무 말씀도 하지 않았다는 거죠. 하지만 실제로 예수님이 …

목사이자 변증가인 샘 올베리는 목회자들이 사회에서 덜 신뢰받는 이유와 그들이 다시 신뢰를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올베리는 목회자들은 기독교의 신뢰가 왜 상실되었는지 이해해야 하며, 긍휼과 정직을 우선시하고, 사람들을 예수님께로 인도하고, 예수님을 더욱 닮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한다. 목회자가 예수님을 더 닮아갈수록 사람들은 기독교를 더 신뢰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