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악인'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시편: 정직한 은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23

오늘 성경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우리가 공부하는 내용을 다시 말씀드려 봅니다. 우리는 성경의 각 책을 요약해 보고 있습니다. 이것은 역사에 따른 요약이 아니며 개요를 살피는 것도 아닙니다. 우리의 목표는 복음의 흔적을 찾는 것입니다. 성경의 모든 책에서 말입니다. 여기서 기억해야 할 중요한 점은 성경은 여러 이야기의 모음집도 아니고 신학 자료도 아니며 일상 생활을 위한 많은 분량의 지혜 문서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의 이야기입니다. 이것을 다른 말로 잘 표현해 본다면 성경은 신학적인 주석이 달린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욥기: 창조주와 피조물의 관계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16

모두 욥에 대해 알고 계실 겁니다. 이 사람의 고난을 알고 계실 거고 그 이야기를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욥기는 구약에서 가장 오래된 책이라고 합니다. 어쩌면 이 책은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근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 묻고 있는 욥기의 가장 심오한 질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욥기는 가장 중요한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이 질문은 너무 심오해서 인간의 지혜로는 올바른 답을 찾을 수 없습니다. 현명한 사람들도 이 질문의 답을 모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욥기의 주요 질문은 ‘왜 악인은 형통하고 의인…

에스더: 보이지 않아도 거기 계시는 하나님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09

여러분의 신앙을 판단할 때 주일 아침을 기준으로 삼아서는 안 됩니다. 사람들에 둘러 쌓여 손을 들고 찬양하고 복음의 진리를 듣고 있는 그때가 아닙니다.- 폴 트립과 함께 떠나는 성경 트립에스더서를 읽어보면 이 책이 왜 성경에 포함되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성경 중에 오직 에스더서만 하나님이 전혀 언급되지 않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에스더서에는 하나님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이 질문을 하시겠죠? ‘그렇다면 어떻게 이 책이 구속사에 포함되죠? 성경은 하나님의 자서전, 하나님의 이야기, 구속의 역사, 전적으로 예수님의 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