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십자가와부활'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거기 계시는 하나님 시리즈 에필로그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1-02

이 시리즈를 끝까지 애청해주신 여러분께 감사인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저의 간절한 소망과 기도는 이 시리즈를 통해 여러분이 겸허하고 신중한 성경 공부를 평생동안 해 나가기를 바라는 겁니다. 아마도 여러분 중에는 이 시리즈를 통해 그리스도인이 된 분들이 있을 텐데요. 여러분이 지역 교회에 소속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하나님을 경외하고 성경을 잘 가르치며 예수님을 사랑하고 그 중심에 십자가와 부활 신앙이 있고 그리스도인들이 성숙과 신실함으로 자라가는 지역 교회에 소속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도움이 되는 많은 유용한 자료들을 TGC 웹사…

복음은 실제 역사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2-27

다섯 번째로 복음은 역사적입니다. 여기서 다음 네 가지를 알아야 합니다. 먼저, 고린도전서 15장은 예수님의 묻히심과 부활을 모두 구체적으로 명시합니다. 묻히심은 예수님의 죽음을 증언합니다. 보통 오직 죽은 사람만 장사 지내기 때문이지요 예수님의 나타나심은 부활을 증언합니다. 따라서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은 역사적으로 뗄 수 없이 묶여 있는 일입니다. 십자가에 못 박힌 그분이 부활하신 분입니다. 무덤에서 나온 예수님의 몸은, 도마가 보고자 했던 그 몸은 무덤에 누여졌던 바로 그 상처 난 몸이었습니다. 부활 사건은 사망 후 삼일 째 되…

복음은 신학적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1-30

두 번째로 복음은 신학적입니다. 이것은 두 가지로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고린도전서 15장은 계속해서 증거하기를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셨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5절 이하를 보면 그렇습니다. 더 넓게 신약 성경은 하나님께서 그의 아들을 세상에 보내셨고 아들이 십자가의 죽음에 이르기까지 복종하신 이유는 이것이 아버지의 뜻이었기 때문이라고 주장합니다. 아들의 사명과 아버지의 주권적 계획이 서로 맞부딪친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복음이 기독론적이라면 그만큼 신학적이기도 합니다. 둘째로, 성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