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신실함'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나이 들면 하루 아침에 믿음이 좋아질까?
[클리닉] 작성자 by Glenna Marshall 작성일 2024-03-07

제가 20대였을 때, 앞으로 20년 뒤면 저도 언젠가는 하루 아침에 신실한 믿음을 소유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저는 일과 육아로 바쁜 시간을 보냈기에 나중에 인생에서 내가 바라던 것보다 현명한 그리스도인이 되어 있을 거라고 생각했죠. 나이가 들면 정말 그리 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로부터 20년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지금부터 신실한 믿음으로 자신을 채우지 않는다면 20년 후 신실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지금부터 10년 20년 30년 뒤 더욱 더 예수님과 동행하기를 원한다면 바로 오늘 이런 신실함을 채워 나…

사사기: 하나님의 신실함과 백성의 불충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4-14

사사기에서는 하나님의 백성이 약속의 땅에 정착해 살고 있는 것을 봅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놀라운 땅을 선물로 받아 하나님의 언약의 약속이 성취되었고 하나님의 능력을 보았으니 이제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이렇게 말할 거라고요. ‘우리는 하나님을 위해 창조되었어. 하나님이 우리가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해 주실 거야. 우리의 삶을 형성하는 것은 이것 한 가지, 하나님을 예배하는 거야’라고요. 아마도 여러분은 다음 이야기를 이렇게 기대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사사기를 읽으면 …

길성운 목사_신실함의 배신을 당할 때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2-07-08

신실하게 살았던 것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은 그것을 그루터기 삼으셔서 그것을 통해서 다시 시작하시는 분이시라는 것입니다. 왜 보디발은 요셉을 죽이지 않고 감옥에 보냈을까요? 아내가 문제가 있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요셉의 신실함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아내의 말을 거절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렇게 하는 것은 대놓고 그녀를 모욕하는 것이며 동시에 결국 그것은 자기의 수치였습니다. 그래서 그는 어쩔 수 없이 요셉을 감옥으로 보내게 된 것입니다. 요셉이 그 상황에서 어떻게 사형을 면하고 감옥에 들어갈 수 있었고 그리고 다음을 …